건재품의 다양화, 다종화, 다색화를 부단히 실현
2026년 01월 08일 06:01 경제천미라건재종합공장, 수도와 지방의 건설을 보장하면서 기술혁신
평양시 락랑구역에 자리잡고있는 천리마건재종합공장에서 건재품의 다양화, 다종화, 다색화를 부단히 실현해나가고있다
김정일장군님의 구상에 의하여 일떠선 공장은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종합적인 건재생산기지로 전변되였다.
모든 생산공정들의 자동화, 흐름선화가 실현된 공장에서는 각종 블로크와 철판지붕재, 각이한 형태와 규격, 색갈의 수지창, 여러가지 용도에 쓰이는 철울타리, 차열복합판 등의 건재품들이 생산되고있다.

천리마건재종합공장
지난 시기 위성과학자주택지구, 미래과학자거리, 려명거리, 과학기술전당을 비롯한 기념비적건축물들에 이 공장에서 생산된 많은 건재품들이 리용되여 호평을 받았다.
이 과정에 이곳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현대적인 건재생산공정들을 더 갖추어놓는것과 함께 실용적인 마감건재품들을 련속 개발하여 건재품의 다양화, 다종화, 다색화를 실현해왔다.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의 제품들
공장에서는 기술자, 기능공들속에서 창안된 가치있는 기술혁신안들을 생산에 적극 받아들여 건재품의 질을 보장하면서 생산장성을 이룩하고있다.
공장에서는 지금 평양의 화성지구 4단계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과 지방공업공장건설장들, 농촌살림집건설장들을 비롯한 주요건설장들에 필요되는 여러가지 종류의 건재품들을 원만히 생산보장하고있다.
(조선신보)
김정은원수님,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을 현지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