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대정보화모범단위를 선정
2025년 11월 18일 05:57 공화국독자적인 체계를 도입, 경영과 생산의 최량화, 최적화 실현
조선로동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받들고 정보화사업에서 선구자적역할을 하고있는 천리마타일공장, 신의주화장품공장, 농업과학원 농업정보화연구소, 갈마식료공장, 과학기술전당, 옥류관, 평양교원대학, 만경대혁명학원, 동평양제1중학교, 대성구역 려명소학교가 10대정보화모범단위로 선정되였다.
이번에 선정된 10대정보화모범단위들은 정보화하부구조를 든든히 구축하고 각종 정보체계들을 개발, 리용하여 정보화수준을 부단히 개선향상시켜나감으로써 경영관리와 생산활동의 최량화, 최적화를 실현하고 제품의 질을 높이는데서 뚜렷한 성과를 이룩하고있는 단위들이다. 그가운데는 지난 수년간 10대정보화모범단위의 영예를 여러 차례나 지닌 단위들이 적지 않다.

천리마타일공장의 생산현장
천리마타일공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0대정보화모범단위대렬에 또다시 들어섰다.공장에서는 생산공정의 수자화실현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룩하였으며 각종 경영결심채택에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하고 분석, 모의, 예측을 진행하여 생산과 경영활동을 과학적인 토대우에 올려세웠다.또한 통합생산체계를 도입하고 운영의 실효성을 높여 5개년계획수행기간 로력과 원가를 훨씬 절약하면서 생산량을 2배이상 장성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