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창건 80돐기념 중앙연구토론회 진행
2025년 10월 04일 06:43 정치 공화국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로동당창건 80돐기념 중앙연구토론회가 3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최동명비서와 중앙과 평양시안의 당,행정,근로단체 일군들,무력기관,과학,교육,문학예술,출판보도부문,당간부양성기관의 리론선전일군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독창적인 사상과 위대한 령도로 혁명적당창건의 정로를 개척하시고 사회주의집권당건설의 세기적모범을 창조하신 절세위인들의 만고불후의 업적을 론증하고 주체의 당건설위업을 줄기차게 계승완성해나가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해설한 론문들을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리히영비서 . 내각당위원회 리영식책임비서 , 조선인민군 총정치국 박영일부국장,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 리영식교장,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창일부장이 발표하였다.
토론자들은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은 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시고 필승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탁월한 수령이시며 희세의 정치가이시라는데 대하여 론술하였다.
조선로동당의 80년집권사는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온 자랑스러운 행로이라는데 대하여 그들은 해설하였다.
토론자들은 조선로동당은 최강의 국가방위력을 비축하여 국가의 주권과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해나가는 위대한 당이라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토론자들은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는 조선로동당의 유일한 존재명분이며 영원한 본태이라는데 대하여 론증하였다.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따라 창당의 리념과 정신을 빛나게 계승하여 전당강화의 최전성기,국가부흥의 새시대를 힘차게 열어나갈데 대하여 토론자들은 강조하였다.
토론자들은 로동당의 불멸의 업적을 체득하고 김정은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를 일심충성으로 받들며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백방으로 강화하기 위한 투쟁에서 맡은 책무를 다해나갈 결의를 피력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