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용원비서와 전로씨야정당 《통일로씨야》 드미뜨리 메드베제브위원장사이의 회담 진행

2025년 10월 10일 06:36 대외・국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용원비서와 전로씨야정당 《통일로씨야》 드미뜨리 메드베제브위원장사이의 회담 진행되였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인 당중앙위원회 조용원비서와 전로씨야정당 《통일로씨야》 드미뜨리 메드베제브위원장사이의 회담이 9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회담에는 우리측에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당중앙위원회 리히용비서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인 당중앙위원회 김성남국제부장, 윤정호대외경제상을 비롯한 해당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상대측에서 전로씨야정당 《통일로씨야》 총리사회 비서인  로씨야련방평의회 울라지미르 야꾸쉐브 제1부의장, 알렉싼드르 마쩨고라 조선주재 로씨야련방 특명전권대사, 로씨야련방 알렉싼드르 꼬즐로브 자연부원생태학상을 비롯한 통일로씨야당대표단 성원들이 참가하였다.

회담에서는 조선로동당창건 80돐을 계기로 조로 두 나라 집권당들과 인민들사이의 친선의 뉴대가 더욱 두터워지고있는데 대하여 평가하였다.

석상에서는 두 나라 국가수반들의 령도에 의하여 조로관계발전의 새시대가 도래한 현실적요구에 맞게 조선로동당과 통일로씨야당사이의 다방면적인 교류와 협조를 계속 강화해나감으로써 쌍무관계를 보다 풍부히 하는데 적극 기여할 의지가 표명되였다.

회담에 이어 조선로동당과 전로씨야정당 《통일로씨야》사이의 관계발전에 관한 공동성명이 채택되였다.

조선로동당을 대표하여 중앙위원회 리히용비서,전로씨야정당 《통일로씨야》를 대표하여 총리사회 울라지미르 야꾸쉐브비서가 공동성명에 서명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