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건된 빙상관, 예술공연무대로의 전환도 가능
2025년 09월 15일 06:14 공화국문명의 새시대에 걸맞는 복합체육문화기지로
빙상관이 사회주의문명이 개화만발하는 세계적인 리상도시로 나날이 변모되고있는 수도 평양의 품격에 어울리게 현대적으로 개건되여 풍치수려한 보통강반의 매력을 한껏 돋구어주고있다.

개건된 빙상관
나라의 겨울철체육발전과 근로자들, 청소년들의 체력단련을 위한 거점으로 일떠선 때로부터 40여년의 자랑찬 연혁을 수놓아온 빙상관이 문명부흥을 지향하는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자기의 모습을 일신했다.
천정에 설치되여있는 4면대형레드전광판은 경기실황중계, 선수소개, 동영상방영 등 여러가지 현시기능을 가진 최신식설비이다. 관람홀의 웃부분에 원형으로 특색있게 장식된 띠형레드전광판, 수십개의 고화질레이자투영기 등 빙상관은 빙상종목의 특성에 맞게 훌륭히 개건되였다.
빙상관개건현대화공사에 참가하였던 금컵무역회사의 일군은 김정은원수님께서 빙상관을 새로운 령역과 형식의 체육문화생활거점으로 변모시키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밝혀주시고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기에 이렇게 다기능화된 복합체육문화기지가 마련될수 있었다고 말한다.

새로 개건된 빙상관 개관식 및 빙상휘거모범출연이 진행되였다. (조선중앙통신)
그에 의하면 색조명과 투영을 배합하여 립체감이 나게 함으로써 우아하고 부드러운 률동과 능숙한 회전, 조약 등 재치있는 빙상기교를 은반우에서 잘 보여줄수 있는 조건과 환경이 완벽하게 갖추어졌다. 세계적으로 얼음판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물을 연수로 보장하는것이 추세로 되고있는데 빙상관에서도 연수를 리용함으로써 얼음의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한다. 또한 종전과 달리 밀페시킨 상태에서 물을 얼구기때문에 얼음판의 두께가 대단히 얇아지고 전기와 물, 랭소비가 줄어들어 경제적이라고 한다.

새로 개건된 빙상관 개관식 및 빙상휘거모범출연이 진행되였다. (조선중앙통신)
올해에 진행된 제9차 겨울철아시아경기대회 빙상휘거 쌍경기에 참가하여 성과를 이룩한 렴대옥, 한금철선수와 김현선감독은 실내온도를 알맞춤하게 보장함으로써 선수는 물론 관람자들이 전혀 불편을 느끼지 않을수 있게 되였다고 이야기한다.

새로 개건된 빙상관 개관식 및 빙상휘거모범출연이 진행되였다. (조선중앙통신)
면모를 일신한 빙상장은 롱구장이나 배구장으로 혹은 권투장으로, 예술공연무대로 전환시킬수 있다. 불과 몇시간동안에 필요한 환경으로 전환되는데 이때 좌석수가 각각 늘어나고 랭동, 공조, 조명, 음향, 효과 등의 모든 요소들이 최상의 수준이기때문에 국제적인 경기는 물론 예술공연도 진행할수 있는 조건이 보장된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