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께서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2025년 09월 19일 06:48 김정은원수님의 활동
김정은원수님께서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원수님께서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신 소식을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9월 18일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들인 조용원동지,박정천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김재룡동지가 동행하였다.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건설에 동원된 조선인민군 군종대련합부대 지휘관들과 백두산영웅청년돌격대 지휘관들,설계 및 관계부문 일군들이 영접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조선중앙통신)
국경지역을 현대성과 독창성,민족성이 구현된 발전적인 지역으로 개변시키시려는 김정은동지의 원대한 구상과 직접적인 지도에 의하여 조국의 서북변 위화도지구에는 방대한 면적에 각이한 류형의 온실들과 남새가공공장,저장시설들,과학기술연구 및 보급거점과 시험재배온실들,살림집들과 다양한 문화생활기지들이 초유의 대온실군,《대농장도시》의 장쾌한 경관을 펼치며 특색있게 일떠서고있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유리수경온실구역과 남새과학연구중심을 비롯한 건설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천지개벽되여가는 전변상을 보시며 군인대중과 청년들의 힘이 정말 대단하다고,불과 한해전만 하여도 년년이 들이닥치는 큰물로 하여 불모의 땅으로 취급되던 이 섬지구가 지방경제의 급진적인 발전과 지역인민들의 물질생활향상을 주도할수 있는 잠재력이 대단히 큰 《보물섬》이 되였다고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조선중앙통신)
김정은동지께서는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은 우리 당이 인도하는 지방중흥의 더 높은 단계와 발전공정을 또 한번 선명하게 보여주는 중대한 계기로 된다고 하시면서 이 지역의 전변을 통하여 앞으로 10년,20년안에는 전국의 모든 지역을 인민의 리상향으로 훌륭하게 변모시킬수 있다는 신심이 더욱 확고해진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자기 힘으로 시대를 변혁할 자신심과 용기를 안고 조국의 무궁한 번영을 위하여 헌신분투하고있는 건설부대 장병들과 청년전위들의 투철한 복무정신과 노력을 높이 평가하시면서 자신의 특별감사와 함께 나라의 북변에 우리식 사회주의의 경이적인 전진속도와 발전면모를 과시하는 기념비적창조물을 일떠세우고 당 제9차대회에 선물로 드리자고 열렬히 호소하였다는것을 꼭 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지역개발을 위한 대상건설정형과 전망계획을 료해하시고 일련의 편향들에 대하여 지적하시면서 지방의 진흥이 우리 국가의 전진과 발전을 대표하고 지방의 리상적인 면모가 사회주의조선의 참모습으로 되게 하자는것이 우리당 지방발전정책의 중핵적요구이라고,설계부문에서는 건축설계에서 기능성과 현대성을 보장하면서도 경제적효과성과 실리성을 잘 따지고 최적화,최량화를 실현하는데 힘을 넣어야 한다고 다시금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 및 지역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조선중앙통신)
김정은동지께서는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은 우리 당이 지역경제의 자립적이며 다각적인 발전을 위하여 제일 큰 규모로 조직한 사업이고 그 결과가 지방인민들의 물질생활향상과 직결되는 중대사항인것으로 하여 사소한 결점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하시면서 농장경영관리의 정보화,자동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할데 대한 문제,건설장주변환경정리작업을 시설물이나 설비조립과 꼭같은 주요공사실적지표로 보고 질적으로 잘할데 대한 문제,제방영구화구역의 경관과 전반적인 록지조성을 미학적으로,과학적으로 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온실종합농장건설을 성과적으로 마감하는데서 나서는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들을 밝혀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전체 군인건설자들과 청년돌격대원들이 대규모온실농장건설과 지역개발사업에서 혁명군대특유,새시대 영웅청년고유의 강의한 정신력과 완강한 실천력,열혈의 투지를 남김없이 발휘함으로써 당 제9차대회에 지방변천의 자랑찬 건설성과를 보고하게 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