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년계획을 완수한 단위들이 늘어난다
2025년 08월 08일 06:08 경제석탄공업부문, 철도운수부문에서 혁신과 창조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2021년 1월)가 제시한 웅대한 강령을 기어이 완수하여 전면적국가부흥의 새로운 상승국면을 열어나가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이 하반년에 들어와 더욱 과감하게 전개되고있다.
당창건 80돐을 앞두고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5개년계획을 완수한 단위들이 계속 늘어나고있다.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 석탄공업부문에서 10여개의 청년돌격대와 굴진소대가 증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5개년계획을 앞당겨 완수하였다.

석탄공업부문에서 생산실적을 장성시키고있다. 사진은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남덕청년탄광(《로동신문》)
남양탄광 차광수청년돌격대, 득장청년탄광 차광수청년돌격대와 김혁청년돌격대, 립석탄광 차광수청년돌격대의 수천척지하막장에서 합리적인 작업방법을 받아들이며 련속천공, 련속발파를 들이대여 해마다 높은 굴진실적을 기록하는 위훈을 창조하였다.
검덕광업련합기업소에서도 5개년계획을 완수한 단위들이 늘어나고있다.
금골광산 4.5갱 고경찬영웅소대, 리성일제대군인청년굴진소대와 영광갱 박태선영웅소대, 은덕갱 김용일채광소대, 승리갱 안정민채광소대에서 자력갱생정신과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위력으로 불리한 조건을 극복하며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다.
온 나라에 애국광부집단으로 알려진 은파광산 광명갱의 광부들은 지난 6월중순까지 년간 광물생산계획을 빛나게 완수하였다.지금 이들은 당창건 80돐까지 2만t의 광물을 증산할 대담한 목표를 내세우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리며 기세좋게 전진하고있다.

《붉은기》1호전기기관차
철도운수부문에서는 수십개의 기관차작업반이 5.18무사고정시견인초과운동을 활발히 벌리며 두줄기 궤도우에 증송의 기적소리를 높이 울려 5개년계획완수단위대렬에 들어섰다.
평양철도국에서 서평양기관차대 《붉은기》5105호, 《붉은기》5368호, 해주기관차대 내연640호, 내연576호작업반원들 기관차정비와 기술관리를 정상적으로 깐지게 하며 그 실동률을 높이고 자진소운전, 자진차갈이를 적극 벌려 당대회결정관철에서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5개년계획을 앞당겨 완수한 단위들이 늘어나고있는 소식 지금 온 나라 인민들에게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배가해주고있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