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오사까 나까니시지역에서 《워터월드2025》
2025년 08월 25일 17:07 본부・지부・분회
《워타월드2025》가 진행되였다.
오사까 나까니시지역청상회가 주최하는 《워터월드(ウォーターワールド) 2025》가 8월 17일에 오사까초급에서 300명의 참가밑에 성대히 진행되였다.
행사는 여름방학기간에 학생원아들, 입학입원대상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해왔으며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였다.
행사를 앞두고 청상회뿐아니라 아이키우기지원써클《장미꽃》을 비롯하여 총련, 녀성동맹, 조청이 힘을 합쳐 동원사업을 벌려 행사준비를 다그쳤다.

어린이들은 물놀이를 즐겼다.
또한 어린이식당 등을 전개하는 NPO법인《smile치어플(ちあふる)》의 협찬으로 어린이들의 점심이 무료로 차례졌다.
행사에 참가한 어머니들은 아이들과 같이 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아버지들은 불고기를 들면서 동네동포들과 교류를 깊였다.
물놀이가 끝난 후 나까니시지역에 거주하는 오사까조선가무단 무용수들의 공연이 진행되여 곳곳에서 환성이 터졌다.
나까니시지역청상회 윤의호회장은 행사준비와 동원사업에 나선 청상회와 각 단체 역원들에게 사의를 표하면서《4년간 꾸준히 행사를 조직진행해오면서 지역동포들은 물론이고 오사까초급에 다니는 어린이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해마다 행사를 조직해달라는 목소리를 듣게 되니 기쁘게 생각한다. 꽃봉오리들의 찬란한 미래를 위하여 동포제일주의정신을 발휘하고 나까니시지역청상회의 전통행사로 계속 빛내여나가겠다.》고 결심을 피력하였다.
【나까니시분국】
- 각종 매대들이 준비되였다.
- 오사까조선가무단에 의한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