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께서 조국해방 80돐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2025년 08월 15일 07:58 주요뉴스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원수님께서 조국해방 80돐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신 소식을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사회주의 우리 국가의 전면적륭성시대를 열어나가는 성스러운 애국투쟁의 려정에서 력사적인 조국해방절을 뜻깊게 맞이하는 온 나라 전체 인민은 해방의 은인이시며 만고절세의 애국자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삼가 드리고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국해방 80돐에 즈음하여 8월 14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조국해방 80돐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조선중앙통신)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인 박태성동지,조용원동지를 비롯한 당과 정부의 간부들과 도당책임비서들,위원회,성기관 당,행정책임일군들,무력기관 지휘성원들이 참가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립상에 김정은동지께서 드리는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들이 진정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립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들을 찾으신 김정은동지께서는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영생축원의 인사를 삼가 드리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항일의 20성상 고난과 시련에 찬 혈로를 헤치시며 나라를 찾아주시고 백전백승하는 조선혁명의 영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해방업적은 주체위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영원불후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념원이 어려있는 내 나라,내 조국을 가장 강대하고 존엄높은 천하제일의 강국,인민의 리상향으로 빛내여가실 엄숙한 의지를 피력하시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사회주의조선의 위대한 승리와 거창한 변혁의 새 전기를 펼쳐가시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며 우리 국가의 전면적부흥과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력사적위업실현에 일심매진해갈 굳은 결의를 다짐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