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자 봉사사업을 더 활발히/《Tutti》와 오사까무지개볼란티아 사무국이 교류
2025년 07월 09일 15:16 동포생활동포장애자음악소조《Tutti》사무국과 오사까무지개볼란티아사무국 성원들의 교류모임이 6월 16일 화상회의형식으로 진행되였다.
이번 모임은 각지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원들의 경험교환마당이 있으면 좋겠다는 요구를 반영하여 가지게 되였다.

교류모임은 화상회의형식으로 진행되였다.
모임에서는 《Tutti》와 오사까무지개볼란티아의 최근시기 활동에 대하여 보고가 있은 다음 장애가 있는 동포들이 더욱 즐길수 있는 제반 기획, 자원봉사원을 확대하는 문제 등 봉사활동 전반에 대한 의견교환이 진행되였다.
특히 지난해 크리스마스모임에서 정보통신망을 통한 교류기획을 조직하였던것처럼 앞으로 정보통신망을 활용한 여러가지 기획들도 연구해나가자고 일치를 보았다.
이번 모임을 통하여 참가자들은 평상시 멀리 떨어져있지만 각지 자원봉사원들이 똑같은 마음으로 활동을 벌리고있다는것을 다시금 확인하게 되였으며 앞으로도 서로의 활동경험을 공유하면서 장애가 있는 동포들에 대한 봉사사업을 더 활발히 벌려나갈것을 다짐하였다.
《Tutti》사무국과 오사까무지개볼란티아사무국에서는 앞으로도 제때에 자원봉사원들의 교류모임과 경험교환모임을 가져 장애가 있는 동포를 위한 봉사사업에서 새로운 경험을 창조해나갈 열의로 넘쳐있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