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꽃피우는 개성시의 궁전

2025년 05월 08일 06:52 공화국

개성학생소년궁전

전도유망한 예술인후비, 전국체육대회 우승자를 배출

조선각지에는 훌륭한 과외교양기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꽃피우는 궁전이 꾸려져있다.

수도의 평양학생소년궁전과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은 널리 알려져있다.

궁전은 개성시에도 있다. 날아갈듯한 조선식합각지붕을 머리에 얹고 그에 어울리는 벽면장식을 한 개성학생소년궁전의 정원에는 학생소년들과 함께 계시는 김일성주석님의 동상이 모셔져있다.

미술소조실에서

개성학생소년궁전은 주석님께서 어려웠던 전후복구건설시기인 1956년에 내각결정 제7호를 채택하여 건설하도록 하시고 몸소 궁전의 터전도 잡아주시여 1961년 6월에 창설되였다.

그후 주석님께서는 궁전에 찾아오시여 학생교육교양사업과 궁전관리운영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하나하나 밝혀주시였다고 한다.

60여년의 력사를 가지고있는 궁전은 1만 2 000여㎡의 건평에 수십개의 소조실과 극장, 체육관, 도서실 등을 갖추고있었다.

정보기술소조실에서는 소조원들에게 프로그람작성기초로부터 지능프로그람작성에 이르기까지 프로그람작성법을 위주로 하여 배워주고있다. 소조원들속에는 수학에 남다른 소질을 가진 학생들이 적지 않다.

전도유망한 예술인후비들도 배출하였다.

민족무용소조실에서는 교원의 지도밑에 소조원들이 흥겨운 장단에 맞추어 다양한 춤동작을 펼치고있다. 소조에서는 지난 기간 민족무용작품들을 많이 내놓았는데 적지 않은 작품들이 전국학생소년예술축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 과정에 전도가 기대되는 예술인후비들도 많이 배출하였다.

권투와 레스링, 미술소조도 활발히 운영되고있다.

전국청소년학생체육경기대회의 권투경기에서 금메달을 쟁취하였다.

이 과정에 권투소조의 장호주, 김일권 등의 학생들과 레스링소조의 리청해, 남장권학생들이 2023년에 진행된 전국청소년학생체육경기대회의 권투, 레스링경기에서 각각 우승하여 금메달을 쟁취하였다.

개성학생소년궁전에서는 평범한 근로자들의 자녀들이 돈 한푼 내지 않고 재간둥이들로, 미래의 역군들로 자라나고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