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께서 현철해동지 서거 3돐에 즈음하여 신미리애국렬사릉을 찾으시였다
2025년 05월 19일 06:11 김정은원수님의 활동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원수님께서 현철해동지 서거 3돐에 즈음하여 신미리애국렬사릉을 찾으신 소식을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국가의 저명한 군사정치활동가였던 현철해동지의 서거 3돐에 즈음하여 5월 18일 신미리애국렬사릉을 찾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참다운 공산주의적품성과 고결한 인간미,다문박식한 실력과 완강한 실천력을 지니고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영광스러운 투쟁에 헌신하여온 혁명전우를 추억속에 그려보시며 현철해동지의 묘소에 꽃송이를 진정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참된 아들이며 견실한 혁명가,애국자의 귀감인 현철해동지를 추모하여 묵상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언제나 위대한 장군님의 곁에 늘 함께 있던 현철해동지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 그는 장군님의 그림자였다. 그는 원칙성이 강하고 정치실력과 조직적수완이 뛰여난 군사정치일군의 전형으로,항상 소탈하고 가식을 모르며 견실하고 결곡한 참된 인간의 초상으로 모두의 기억속에 남았다. 그는 영생할것이며 언제나 장군님시대를 떠올리며 우리의 성스러운 투쟁을 위대한 승리에로 고무하여줄것이다.》라고 하시며 현철해동지를 뜨겁게 회억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한생을 변심없이 당과 혁명앞에 충직해온 현철해동지의 고귀한 넋과 특출한 공적이 가장 높은 명예와 존엄의 단상에서 영원토록 빛나기를 기원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애국렬사릉의 추모비앞에서 조국의 무궁한 번영과 미래를 위하여 고귀한 생을 바친 렬사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드리시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