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지 신발생산단위들의 균형적인 발전모습 보여줘
2025년 05월 03일 06:53 공화국전국전시회에 출품된 800여종의 제품들
《봄철전국신발전시회-2025》(4월 3-10일, 평양제1백화점)는 국내신발생산단위들의 전면적이며 균형적인 발전모습을 뚜렷이 보여주었다.
전시회에는 원산구두공장,류원신발공장,함흥신발공장을 비롯한 40여개 단위에서 생산된 800여종에 19만여점의 제품들이 출품되고 60여건의 연구성과자료들이 제출되였다.

《봄철전국신발전시회-2025》가 진행되였다.
최근년간 해마다 봄철과 가을철이면 전국적규모의 신발전시회가 진행되고있다.
이 과정에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이 더욱 활발히 벌어져 국내에서 생산되는 신발제품들의 질적수준이 해마다 높아지고있다.
이번 전시회의 특징은 각 신발생산단위들에서 편리성을 보다 중시한것이다.
원산구두공장에서는 생산공정들을 혁신하여 여러가지 신골을 공학적요구에 맞게 제작하고 신발창의 튐성과 유연성을 개선하는 등 《매봉산》상표의 구두의 질과 편리성보장에서 진일보를 이룩하였다.

《매봉산》아동구두의 일부
《매봉산》이외에도 《류원》,《송도》 등 국내인민들과 친숙해진 상표를 단 신발제품들은 물론 원산신발공장,청진신발공장을 비롯한 신발생산단위들에서 출품한 제품들도 참관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였다.
전시회참가자들은 《새롭고 특색있는 전시형식에 의해 국내신발공업의 발전상이 더욱 선명하게 안겨온다.》, 《분발심도 더욱 높아졌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였다.
《주선》상표의 기능성신발
전시회에서는 《주선》상표를 단 주선신발제작소의 제품들이 많은 참관자들의 관심과 인기를 모았다.
지난해에 진행된 《가을철전국신발전시회-2024》에서 1등의 영예를 쟁취한 이곳 제작소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사람들의 성별과 나이,취미와 기호에 맞는 각종 형태의 남,녀구두 80여종을 출품하였다.

선신발제작소에서 출품한 신발들
남자구두만 보아도 각이한 형태의 발모양들을 구체적으로 연구분석한데 기초하여 합리적으로,안정감을 느끼면서 활동에 매우 편리하게 제작하였다.
녀자구두도 처녀들은 처녀들대로 호감을 느끼고 중년녀성들은 또 그들대로 애착을 가질만큼 모든 구두들이 구매자의 기호와 나이별특성에 맞게 맵시가 있으면서도 편리성과 미학성,견고성보장에 최선을 다하였다.
제작소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10여종의 기능성신발을 새로 내놓아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선신발제작소에서 출품한 신발들
새로 개발한 기능성신발들은 겉보기에는 구두처럼 보이지만 거기에 운동신의 기능을 첨부한 신발이다.
그 특성은 봄, 여름철에 신는데 맞게 바람이 잘 통하게 하여 선선하면서도 보다 편안한감을 주는것이다.
외출할 때에는 물론 운동할 때에도 신을수 있으며 여러가지 용도의 옷들에 잘 어울리는것으로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평양지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