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화장품은 《남성들도 즐겨 찾는 생활용품》
2025년 04월 05일 06:15 공화국면도관련제품과 피부용화장품 등
평양화장품공장에서 생산하는 《은하수》화장품이 가지수가 늘어나고 질 또한 향상되고있다.
현재 《은하수》화장품의 가지수는 백수십종에 수백가지로서 사용부위에 따라 피부용화장품, 머리칼미용화장품으로 가르며 일반용화장품과 기능성화장품, 치료용화장품으로 나뉘여지고있다.

평양화장품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의 일부(사진은 《은하수》로화방지살결물, 크림)
피부용화장품만 보아도 세척용화장품, 분장용화장품 등으로 갈라지는데 그 종과 가지수 또한 많다.
세척용화장품에 속하는 갖가지 기능성비누들과 향료를 첨가한 비누들, 분무형, 굴리개형 등의 나이별과 용도에 따르는 여러가지 향수들, 머리칼미용화장품, 분장용화장품의 가지수가 많고 질도 높은 수준이다.
주목되는것은 첨단기술로 개발한 천연적이고 저자극적이며 여러 기능적효과를 나타내는 기능성화장품들이 로화방지, 미백작용, 자외선방지 등에 특별한 효과를 나타내는것이다. 특히 조선의 특산 개성고려인삼을 추출하여 얻은 추출물에 20여가지의 천연추출물질들과 생리활성물질들로 제조한 개성고려인삼화장품은 미백, 보습, 영양, 로화방지가 일체화된 다기능성화장품인것으로 하여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있다.
화장품에 대한 찬사는 녀성들뿐만이 아니다.

평양화장품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의 일부(사진은 《은하수》남성용살결물)
평양시 대성구역에서 사는 한 남성은 《은하수》화장품은 녀성들만이 아니라 남성들도 즐겨 찾는 생활용품으로 되고있다고 하면서 면도전살결물, 면도크림, 피부용화장품을 비롯한 남자용화장품들은 피부보호작용과 함께 수분균형조절작용, 기름분비억제작용과 오염방지 등의 기능이 첨부된것으로 하여 좋다고 하였다.
공장에서는 인민들의 호평에 만족하지 않고 제품의 가지수를 늘이고 질을 보다 제고하기 위한 사업을 줄기차게 벌리고있다.
이곳 일군들과 연구사들은 세계적인 화장품산업의 발전추세와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키는것과 함께 사람들의 나이와 피부특성, 성별에 따라 각이한 용도로 쓰일수 있는 기능성화장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