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단한 혁신이 이루어지는 조선의 사범교육
2025년 03월 19일 07:03 공화국
평양교원대학
평양교원대학에 도입된 새 교수방법을 일반화
평양교원대학은 평양시안의 소학교교원들과 유치원교양원들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교육은 민족의 장래운명을 좌우하는 근본문제의 하나이며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교육의 직접적담당자인 교원들을 양성해내는 사범교육이다.
최근년간 평양교원대학은 김정은원수님의 령도의 손길아래 교육수준과 규모에서 내외에 널리 자랑할만한 배움의 전당으로 더욱 강화발전되였다.
교육 및 생활환경이 완벽하게 꾸려진 대학에서는 시적인 규모에서 선발된 천수백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있다. 학생들은 지망한 학부들에서 국가로부터 장학금을 받으며 본과과정을 마치게 되며 우수한 졸업생들은 박사원과정까지 거치고있다.

가상교수정황에서와 실지교수정황에서의 실기수업이 진행되고있다.
오늘 대학에서는 교육내용과 방법을 부단히 혁신하면서 교육의 수준을 계속 높이고있다.
교육내용을 실용화, 세분화하여 여러개의 학과를 새로 내오고 수십개의 새 과목들을 개척하였으며 많은 새로운 교수방법들도 내놓았다.
대학에서는 학생들을 한등급 높은 단계의 교육사업을 담당수행할수 있는 교양원, 교원들로 준비시키기 위한 사업이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되고있다.

대부분 교실들이 전공실천실기교육을 할수 있는 다기능교실들로 꾸려져있다.
대부분 교실들이 전공실천실기교육을 할수 있는 다기능교실들로 꾸려진 조건에서 학생들이 가상교수정황에서와 실지교수정황에서의 실기수업 등을 통하여 교육자적자질을 갖추도록 하고있다.
대학의 연구집단에서 개발한 수많은 교육프로그람들이 교수사업을 발전시키는데 커다란 기여를 하고있다.

대학의 연구집단에서 개발한 수많은 교육프로그람들을 개발하고있다.
초등교육부문에 대한 정연한 학술일원화체계가 확립된 평양교원대학은 전국의 교원대학들을 망라하는 학술연구 및 보급의 핵심단위이기도 하다.
착상이 새롭고 실효가 높은 이곳 대학의 새 교수방법들은 각 도, 시들의 교원대학들에 널리 보급되고있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