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까, 나라, 와까야마 정경고다이라회》 결성/정치경제학부의 지역별동창회, 5번째로
2025년 02월 18일 14:46 동포생활
《오사까, 나라, 와까야마 정경고다이라회》 결성모임이 총련 오사까부본부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오사까, 나라, 와까야마 정경고다이라회(략칭:한나와정경고다이라회)》 결성모임이 15일 총련 오사까부본부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대학교 정경학부의 지역별동창회인 《정경고다이라회》의 결성은 오까야마, 도까이, 사이다마, 니시도꾜에 이어 5번째로 된다.
모임에는 총련 오사까부본부 임종효부위원장, 송동휘부위원장, 김룡원부위원장, 총련 나라현본부 소철진위원장을 비롯한 오사까, 나라, 와까야마지역에 거주하는 정치경제학부 졸업생 80여명이 참가하였다.

《오사까, 나라, 와까야마 정경고다이라회》 결성모임이 총련 오사까부본부회관에서 진행되였다.
1부 결성모임에서는 김룡원부위원장이 결성모임준비위원회 정형보고를 하였다.
다음으로 이번 결성모임에서 선출된 김영수회장(38기)이 인사를 하였다. 회장은 오사까, 나라, 와까야마지역에서 고다이라회를 결성한 의의에 대하여 강조하고 참가자들이 정경학부 출신생이라는 기개와 자부심을 안고 본신사업에서 성과를 창조하는것과 동시에 앞으로 회원들이 교류와 뉴대를 깊여 대학과 정경학부, 련합동창회사업에 적극 이바지해나가자고 호소하였다.
이어서 정경학부 리태일학부장이 대학창립 70돐기념사업에 대한 보고를 하였으며 《한나와정경고다이라회》 역원들이 발표되였다.

《오사까, 나라, 와까야마 정경고다이라회》 결성모임이 총련 오사까부본부회관에서 진행되였다.
2부 소연에서는 정경학부동창회 강태룡회장에게서 보내온 축전이 랑독되였으며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졸업생들이 세대별, 분야별로 소개되였다. 발언자들은 《기관차학부》출신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사업에서 보다 큰 전진을 가져올 뜨거운 결심을 피력하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재일조선인운동의 미래를 담보하는 우리 대학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또한 오사까, 나라, 와까야마 애족애국운동의 전진을 위하여 서로 분투해나갈것을 굳게 다짐하였다.
【정치경제학부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