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려오사까 이꾸노서지부/ 각 분회들에서 년말, 년초 분회행사
2025년 02월 17일 13:51 본부・지부・분회따뜻한 정이 흐르는 분회로 꾸려나가리/ 연 300명의 동포들을 망라
총련오사까 이꾸노서지부 각 분회들에서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창조운동》에서 창조된 성과와 경험을 서로 공유하는 마당을 꾸리자고 년말, 년초에 걸쳐 동포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기따쯔루하시분회 합동행사

기따쯔루하시분회 송년회
총련, 녀성동맹 기따쯔루하시분회가 공동주최하는 《여러가지축하송년회》가 지난해 11월 30일에 분회사무소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25명의 동포들이 참가하였다.
이곳 분회에서는 해마다 분회동포들의 결혼, 환갑생일, 입학입원 등 여러 경사를 함께 축하하자는 목적으로 《여러가지축하모임》을 조직하고 있는바 2024년은 이 모임을 송년회와 함께 진행하였다. 총련분회 부건일분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모임에서는 오사까중고 입학, 스무살 및 米寿(88살)를 맞이한 동포, 학생들이 각각 소개되였으며 분회에서 준비한 축하선물이 전달되였다. 그리고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에서 《상부상조의 미풍이 넘치는 분회》로 표창된 녀성동맹분회도 함께 소개되여 조창희분회장을 비롯한 분회위원들을 참가자모두로 축하하였다.
총련 쯔루모모에끼마에분회 송년회, 녀성동맹 모모다니에끼마에분회 행사

쯔루모모에끼마에분회 송년회
총련 쯔루모모에끼마에분회 송년회가 지난해 12월 12일에 진행되였다. 여기에 13명의 동포들이 참가하였다.
이곳 분회에서는 현직 분회위원들과 과거에 분회위원을 맡은 고문들과의 합동분회모임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왔다. 모임은 코로나재앙으로 인하여 일시 중단되였으나 이번 송년회를 오래간만에 고문들도 모시고 조직하게 되였다.
총련분회 량해민분회장의 사회로 24년에 새로 분회위원으로 선출된 동포,조청반 대표들이 소개되였으며 고문들에게서 격려인사를 받았다.또한 올해는 녀성동맹분회와 함께 동포행사를 진행할것이 결정되였다.
한편 녀성동맹 모모다니에끼마에분회에서 12월 6일 조선료리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하여 《유자차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9명의 참가자들은 맛있는 유자차를 함께 만들면서 친목을 깊였다.

조선료리교실 참가자들
모모다니동서분회 합동행사

모모다니동서분회 합동송년회
총련, 녀성동맹 모모다니동서분회 합동송년회가 12월 15일 지부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39명의 동포들이 참가하였다.
송년회에서는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에서 《민족성이 차넘치는 분회》로 표창된 녀성동맹분회가 소개되고 박구미분회장이 그동안의 동포들의 협력에 사의를 표하였다. 또한 총련분회 고효유분회장의 사회밑에 1년간의 활동을 돌이켜보는 영상편집물을 시청한 후 지난 기간 활약한 분회동포들이 소개되였다.
모임은 시종 참가자들의 기쁨과 웃음이 넘치는 교류마당이 되였다.
쯔루하시분회 합동새해모임

쯔루하시분회 합동새해모임
총련, 녀성동맹 쯔루하시분회 합동새해모임이 1월 26일 지부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31명의 동포들이 참가하였다.
인사를 한 총련분회 현륭지분회장은 지난해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에 참가하여 많은 자극을 받았다며 분회활성화를 위하여 다같이 분발해나가자고 호소하였다. 이어 녀성동맹분회 김진자분회장의 축배선창이 있었으며 1년간의 활동을 돌이켜보는 영상편집물을 시청한 후 모든 참가자들이 인사를 하였다.
참가자들은 분회장의 호소따라 이곳 분회를 화목한 동포동네로 꾸려나갈 결심을 새로이하였다.
총련 가쯔야마북분회 행사

강사로 출연한 강희봉분회위원
총련 가쯔야마북분회가 주최하는 생활쎄미나와 간친회가 1월 30일에 진행되였다. 여기에 21명의 동포들이 참가하였다.
이곳 분회에서는 지난해부터 《분회영화상영회》를 정기적으로 조직해왔는데 이 경험에 토대하여 이번에는 《적절한 식생활과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자》는 취지로 생활쎄미나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프로트레이너로 일하는 강희봉분회위원(32살)이 강사로 출연하였다. 그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서 필수가 되는 식생활과 운동방법에 대하여 강의와 실연(実演)을 통해 알기 쉽게 해설하였다. 쎄미나가 끝난 후 간친회가 진행되였다.

생활쎄미나 참가자들
총련분회 김민행분회장은 올해도 동포들이 좋아하고 의의있는 영화상영회나 쎄미나를 조직하여 동포동네를 활성화해나갈 결심을 피력하며 모임을 결속하였다.
조선시장분회 합동행사
총련, 녀성동맹 조선시장분회가 주최하는 떡치기모임이 지난해 12월 10일 오사까제4초급 부지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64명의 동포들이 참가하였다.

12월에 진행된 떡치기모임
해마다 진행하여온 이 떡치기모임은 학생, 원아로부터 고령동포에 이르기까지 2024년을 함께 돌이켜보는 의의있는 마당이 되였다.
한편 1월 25일에는 지부회관에서 합동새해모임이 진행되였다. 여기에 50명이 참가하였다.
모임에서는 먼저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에서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분회》로 표창된 녀성동맹분회가 소개되여 참가자들의 열렬한 축복을 받았다. 이어서 총련분회 김수덕분회장의 인사와 축배선창, 1년간의 활동을 돌이켜보는 영상편집물의 상영과 모든 참가자들의 소개가 있었으며 추첨회도 진행되였다.

조선시장분회 합동새해모임
녀성동맹분회 심미복분회장(녀성동맹지부위원장 겸임)은 《이번에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분회〉를 쟁취할수 있었던것은 분회위원들이 합심하여 꾸준히 활동해온 결과이며 분회동포들이 물심량면으로 도와주었기때문이다. 총련결성 70돐을 맞는 올해 지부관하 모든 분회들의 힘을 합쳐 이꾸노서동포사회의 부흥과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안아오겠다.》고 결의를 피력하였다.
나까가와서분회 합동새해모임

나까가와서분회 합동새해모임
총련, 녀성동맹 나까가와서분회 합동새해모임이 2월 9일에 지부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49명의 동포들이 참가하였다.
모임에서는 먼저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에서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분회》로 표창된 총련분회가 소개되고 김민일분회장이 인사를 하였다.그는 2020년에 이어 또다시 종합모범분회로 표창된 기쁨을 토로하면서 앞으로도 이곳 분회를 화목한 동포동네로 꾸려나가기 위해 다함께 힘써나가자고 호소하였다.

20년간 분회장으로서 사업한 허경자 이전 분회장에게 꽃다발이 증정되였다.
이어 총회에서 새로 선출된 리영자분회장을 비롯한 녀성동맹분회 새 역원들이 소개되였으며 20년간 분회장을 맡아 정력적으로 활동해온 허경자 이전 분회장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다발이 증정되였다.
모임은 총련분회의 영예와 녀성동맹분회의 새 출발을 축복하는 마당으로 장식되였다.
【이꾸노서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