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고베초급 제2기《우리 학교 좋아라 운동》보고모임
2024년 12월 16일 10:22 민족교육단결된 힘으로 창립 80돐을 맞이하자
니시고베초급 강당에서 12월 11일 니시고베초급학구 관계자들 60여명이 모여 제2기《우리 학교 좋아라 운동》보고모임이 진행되였다.
이 지역에서는 지난해부터 《우리 학교 좋아라! 운동》을 비롯한 민족교육을 고수발전시켜나갈 사업을 추진해왔다. 그동안 ▼지부, 분회, 단체역원들이 각계층 동포들을 만난 자리에서 니시고베초급의 우월성을 적극 소개선전하며 ▼민족교육대책위원회에 학생인입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집중시키며 ▼학교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대상 학부모는 물론 동포들도 최대동원하는데 주력해왔다.
1부 보고모임에서 김행일교장이 보고하였다.
그는 그동안 학교를 위해 많은 방조를 준 참가자들에게 사의를 표시하면서 올해 2년째가 된 《좋아라 운동》을 통해 모든 조직과 단체들이 힘을 모아 민족교육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해온데 대해 말하였다.
또한 그는 래년에 맞이하게 될 학교창립 80돐을 향한 학교사업의 방향과 행사, 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모임참가자들의 단결된 힘으로 80돐을 뜻깊게 맞이하자고 호소하였다.
이날 모임에서는 학생인입사업에서 새 대상을 찾아내는 등 학생수를 확대할데 대한 과업도 제기되였다.
2부 송년회에서는 학교 교원들과 학구관하 각 조직, 단체대표들이 소개되였으며 참가자들이 노래를 피로하는 등 열띤 분위기속에서 모임이 진행되였다.
【니시고베초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