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께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 축전을 보내여왔다

2024년 09월 09일 07:23 대외・국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인 중화인민공화국 습근평주석이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총비서동지,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6돐에 즈음하여 중국공산당과 중국 정부,중국인민을 대표하여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당신과 조선로동당과 정부,인민에게 충심으로 되는 축하를 보냅니다.

76년간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은 일심단결하여 국가의 모든 사업이 줄기차게 발전하도록 추동하였습니다.

최근년간 총비서동지는 조선당과 인민을 령도하여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전원회의들의 정신을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건설과 발전에서 일련의 성과들을 이룩하였습니다.

총비서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반드시 조선식사회주의위업을 추진하는 로정에서 끊임없이 새롭고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하리라고 믿습니다.

중조 두 나라는 산과 강이 잇닿아있으며 전통적인 친선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굳건해지고있습니다.

올해는 중조외교관계설정 75돐이 되는 해이며 《중조친선의 해》입니다.

새 시기,새로운 정세속에서 중국측은 계속 전략적높이와 장기적각도에서 중조관계를 보고 대할것이며 조선측과 함께 전략적의사소통을 심화시키고 조률과 협조를 강화하여 전통적인 중조친선협조관계를 공동으로 훌륭히 수호하고 훌륭히 공고히 하며 훌륭히 발전시키면서 사회주의위업을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두 나라 인민에게 더 많은 복리를 마련해주고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발전번영에 보다 큰 기여를 할 용의가 있습니다.

귀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안녕을 축원합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