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씨야의 각급 대표단이 조선방문
2024년 09월 02일 16:11 대외・국제로씨야의 각급 대표단이 조선을 방문하였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로씨야련방 공업무역성 로만 체꾸쇼브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로씨야전문가대표단이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조선을 방문하였다.
김덕훈내각총리가 27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의례방문하여온 대표단의 주요성원들을 만났으며 같은 날 윤정호대외경제상과 로씨야 공업무역성 로만 체꾸쇼브부상사이의 회담이 진행되였다.
엘비라 샤모노바 연해변강정부 부수상 겸 교육상을 단장으로 하는 로씨야 연해변강 교육일군대표단은 26일부터 30일까지 조선을 방문하였다.
대표단은 당의 교육중시사상이 구현되여 교육의 과학화, 정보화, 현대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평양교원대학의 여러곳을 돌아보았다.
또한 체류기간 국제친선전람관, 김책공업종합대학, 모란봉제1중학교, 만경대학생소년궁전 등을 참관하였다.
몽골 주체사상, 선군사상연구협회대표단
한편 난진 도르쥐쑤렌 집행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몽골 주체사상, 선군사상연구협회대표단이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조선을 방문하였다.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의 동상을 찾아 28일 대표단이 경모의 정을 표시하였다.
대표단 성원들은 주석님과 장군님의 동상에 꽃다발들을 진정하고 인사를 드리였다.
체류기간 대표단은 평양의 여러곳을 참관하였다.
개선문을 참관한 대표단은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고 민족해방투쟁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신 김일성주석님의 불멸의 업적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대기념비를 돌아보았다.
그들은 또한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강서약수공장 등을 참관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