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기계설비중시론의 시대》, 기업소들에서 일어나는 집단적혁신
2024년 08월 12일 06:10 공화국국방공업이 도달한 현대화의 높이를 목표로 내걸고
《지금은 기계설비중시론의 시대이다.》- 최근시기 조선의 언론들이 강조하는 대목이다.
조선로동당의 중요회의들에서는 생산에서 수량보다 질을 우선적으로, 기본으로 내세울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고있다.
로동당의 의도대로 모든 부문과 단위에서 질제고를 실현하자면 기간공업부문 특히 기계공업부문이 주도적역할을 수행하여야 한다.
이와 관련한여 《로동신문》은 《지금은 제품의 질이 기계설비의 현대화수준에 의하여 담보되는 기계설비중시론의 시대이다. 다시말해서 생산물의 질을 결정하는 기본요인은 기계설비의 질적수준이다.》라고 강조하고있다.
현재 기계공업무문에서는 최신기계설비들을 새로 장비하는것과 함께 정보기술을 도입하여 현존설비들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있다.
그 방법론은 현재 추진되고있는 룡성기계련합기업소의 현대화목표를 정확히 달성하고 그 경험에 기초하여 기계공업전반을 들어올리기 위한 사업을 내미는것이다.
룡성기계련합기업소와 련관부문에서는 국방공업이 도달한 현대화의 높이를 기준, 목표로 내걸고 줄기찬 창조투쟁을 벌리고있다. 현대화를 위한 한가지 일판을 벌려놓아도 이빠진 설비들을 보충하는 식으로가 아니라 전반적인 생산공정들을 완전히 일신시키는 원칙에서 착실하고 실속있게 내밀고있다.
기계공업부문에서는 과학기술력의 발동과 제고로 현대화목표점령을 확고히 담보해나가고있다. 기술자, 기능공들을 우선시하고 적극 계발시키며 그들의 애국심과 경쟁심을 고조시켜 현대화사업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어나가고있다.
기계공업부문에서는 기계설비의 질적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집단적경쟁분위기를 고조시키고있다.
각지 기계공장, 기업소들에서는 앞선 단위는 뒤떨어진 단위를 돕고 뒤떨어진 단위는 앞선 단위를 따라앞서는 견지에서 단위호상간 물질기술적으로 협조하고 우수한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 이전시키고있다.
룡성기계련합기업소에서는 올해에 계획된 중요생산공정들의 현대화를 결속하고 그 과정에 축적된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전반적인 생산공정 및 설비들을 첨단화, 자동화, 흐름선화하기 위한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있다.
강영진기사장은 《현대화의 전망은 확고하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새시대 천리마정신을 창조한 투쟁본때와 전진기세로 현대화목표실현에서 표준, 귀중한 경험을 창조해나갈것》이라고 말하고있다.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에서도 전반적인 생산공정현대화를 위한 기술준비사업을 착실하게 추진시키고있다.
리광남지배인은 《이번에 생산공정현대화, 생산문화, 생활문화확립의 본보기단위, 표준기업소로 일떠선 국방공업기업소의 현실을 체감하면서 당중앙이 의도하는 현대화의 목표와 기준이 어떤것인가를 다시금 절감하였다.》며 《우리는 과학기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대중적기술혁신분위기를 계속 고조시킴으로써 련합기업소의 기술개건을 훌륭히 완수하고 나라의 기계공업발전을 적극 떠밀어나가겠다.》고 다짐하고있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