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총련가나가와 쇼낭세이쇼지부관하 분회들에서 여름행사

2024년 08월 08일 08:30 본부・지부・분회

지부와 분회를 동포제일주의조직으로

총련가나가와 쇼낭세이쇼지부관하 분회들에서 여름행사가 진행되였다.

총련 후지사와분회와 총련 오오후나즈시분회 제2차 합동행사가 7월 21일에 진행되였다.

총련 후지사와분회와 총련 오오후나즈시분회의 합동행사

지난해말의 분회위원회를 계기로 후지사와분회와 오오후나즈시분회가 합동으로 동포들이 정기적으로 모이는 마당을 마련할것이 결정되였다. 지역의 명승지를 돌아보면서 관하 동포들의 단합과 뉴대를 강화할 목적으로 올해 4월에 제1차 합동행사가 가마꾸라지역에서 진행되고 이번이 제2차가 되였다.

오전에는 관광지로 알려진 즈시하야마지역을 산책하고 오후는 총련사업, 분회활동에 대한 기탄없는 의견교환이 진행되였다. 제3차는 가을철에 가질 예정이다

7월 28일에는 총련 도쯔까분회에서 분회사무소미화사업이 진행되여 분회위원을 비롯한 관하 동포들이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이곳 분회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되여온 미화사업을 통해 사무소주변을 청소, 정리한 후 금후 분회활동에 대해 토의하였다.

총련 도쯔까분회에서 진행한 분회사무소미화사업

한편 8월 4일에는 지역청상회가 주관하는 쇼낭세이쇼 地引網바다모임이 藤沢市鵠沼海岸에서 진행되였다.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새 전성기 4차대회)와 총련결성 70돐을 내다보고 이곳 동포사회를 더욱 흥성거리게 하는 중요한 계기로 하자는 목적밑에 지역청상회 성원들은 기획부터 운영, 재정사업에 이르기까지 책임적으로 맡아하였다. 특히 동원사업에서는 자신이 거주하는 총련분회의 위원과 함께 가가호호 동포집을 찾아가 호소하였다. 그렇게 동포들과 정을 나누는 과정에 새로 분회위원으로 나설 결심을 가다듬은 성원도 있었다.

지역청상회가 주관하는 쇼낭세이쇼 地引網바다모임이 진행되였다.

행사당일에는 오랜만에 동포행사에 참가한 가정도 있었으며 이날을 계기로 새로 학령전어린이의 명단도 확대되였다.

미리 바다가에 내놓은 그물을 끌어올리니 물고기들이 많이 잡혀있어 참가자들은 환성을 올렸으며 맛있는 불고기와 신선한 물고기를 들며 의의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동포들은 《우리 아이에게 귀중한 체험과 여름의 추억을 남겨주어 정말 고마왔다. 청상회에서 돌려준 사랑에 보답해가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였다.》, 《동포들과 아이들의 활기찬 모습을 보고 힘을 얻었다. 앞으로 조청운동에 더욱 전력해나갈 결심을 다지게 되였다.》 등 감상을 남겼다.

지역청상회가 주관하는 쇼낭세이쇼 地引網바다모임이 진행되였다.

7월초에 가진 지부역원대표자모임에서의 결정에 따라 이곳 지부에서는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창조운동》을 고조시켜나감으로써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를 향해 마지막박차를 가하는것과 동시에 총련결성 70돐을 내다본 조직적토대를 쌓아나가고있다.

당면하여 9, 10월을 집중동포방문월간으로 정하고 분회위원들을 중심으로 동포들속에 일제히 들어가 동포제일주의조직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어나갈것이다.

【쇼낭세이쇼분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