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국제부장과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부장사이의 회담 진행
2024년 03월 27일 06:48 대외・국제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로동당대표단 단장으로 윁남을 방문하고있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인 당중앙위원회 김성남국제부장와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국 비서인 당중앙위원회 레 호아이 쭝대외부장사이의 회담이 25일 하노이에서 진행되였다.
김성남국제부장은 조선로동당의 대미, 대적투쟁로선과 정책에 대하여 언급하고 두 당 수뇌분들의 력사적합의를 전면적으로 리행하여 친선협조관계를 가일층 공고발전시킬데 대해서 강조하였다.
레 호아이 쭝대외부장은 윁남과 조선 두 당,두 나라사이의 관계는 사회주의리념에 기초한 굳건한 관계이라고 하면서 전통적인 윁남조선친선관계를 승화발전시켜나갈 윁남공산당과 정부,인민의 확고부동한 립장을 표명하였다.
회담에서 쌍방은 두 당,두 나라사이의 정치적뉴대를 확대강화하며 여러 분야에서의 협력을 활성화하고 국제무대에서 긴밀히 지지련대하여 쌍무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려세우기 위한 문제들을 토의하고 견해일치를 보았다.
회담에는 조선측에서 조선로동당대표단 성원들, 윁남주재 우리 나라 림시대리대사가, 윁남측에서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부 부부장을 비롯한 당대외부,외무성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이날 조선로동당대표단은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가 마련한 환영연회에 초대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