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학교들을 찾아 졸업생축하벽보작성/조청니시도꾜 《사랑담아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4년 03월 26일 08:59 총련 단체・사업체

니시도꾜제2초중에는 8명의 조청원들이 학교를 찾았다.

조청 니시도꾜본부가 주최하는 애교활동《사랑담아프로젝트2024》의 일환으로 졸업생축하벽보작성작업이 3월 16일과 19일, 니시도꾜제1초중, 니시도꾜제2초중 그리고 동부지부의 일부가 학구로 되여있는 도꾜제9초급에서 진행되였다.

《사랑담아프로젝트》는 2021년에 시작된 애교활동기획이다. 그때까지는 학교가 자리잡은 각 지부가 애교활동에서 큰 몫을 담당하고있었으나 이를 계기로 본부관하 모든 지부가 애교활동을 벌리게 되여 지역적으로 학교를 사랑하고 도와주는 기풍을 세우고있다.

이 명칭에는 多摩지역에 학구를 두는 우리 학교에 대한 사랑을 담아 애교활동을 벌린다는 의도가 담겨져있다.

이 기획의 주된 활동내용은 입학생들에 대한 체육모자의 선물, 졸업식장에 게시하는 축하벽보의 작성 및 장내장식, 행사방조와 학교미화사업이다. 도꾜제9초급에서의 벽보작성작업에는 니시도꾜 조청원들과 함께 학구에 위치해있는 조청도꾜 신쥬꾸지부와 나까스기지부의 조청원들도 참가하였다.

벽보를 제작하면서 조청원들은 서로 교류를 깊이며 학교사랑, 후대사랑의 마음을 공유하였다.

도꾜제9초급에서는 교실장식을 하였다.

타지역, 일교출신생도 참가

당일 조청원들은 종이꽃제작이나 글발들을 오려내는 작업을 하면서 서로의 교류를 깊였다. 또한 벽보의 메쎄지란에는 조청원들이 졸업생들의 앞길을 축복하는 글들이 씌여졌다.

니시도꾜제2초중을 찾은 양유나청년(18살)은 《졸업생들이 앞으로 학습과 소조활동에 분발하고 니시2졸업생으로서 활약할것을 기원하면서 벽보를 만들었다.》며 《나자신도 우리 학교와 동포사회를 위해서 분발하겠다.》고 다짐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