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국제부장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사이의 회담 진행
2024년 03월 23일 06:32 대외・국제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로동당대표단 단장으로 중국을 방문하고있는 당중앙위원회 김성남국제부장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류건초대외련락부장사이의 회담이 21일 베이징에서 진행되였다.
류건초대외련락부장은 김정은원수님께 습근평총서기가 보내는 따뜻한 인사와 훌륭한 축원을 전하여드릴것을 대표단 단장에게 부탁하였다.
김성남국제부장은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당건설과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위업수행에서 이룩하고있는 성과들을 소개하고 로동당의 대미, 대적투쟁로선과 정책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류건초대외련락부장은 습근평총서기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중조친선의 해에 중국을 방문한 조선로동당대표단을 열렬히 환영하며 매우 중시한다고 하면서 방문기간 전통적인 중조친선관계를 끊임없이 발전시켜나가려는 중국공산당의 의지를 느끼게 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회담에서 쌍방은 두 당,두 나라가 사회주의건설과 대외관계분야에서 취하고있는 정책들에 대한 서로의 지지를 재확인하고 두 당 최고수뇌분들께서 마련하신 친선관계발전의 굳건한 토대우에서 장기적이고 전망적인 안목으로 쌍무관계를 전방위적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해 당대외사업부문들사이의 협조를 확대해나갈 립장을 표명하였다.
회담에는 조선측에서 조선로동당대표단 성원들, 중국주재 조선특명전권대사가, 중국측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이날 조선로동당대표단은 류건초대외련락부장이 마련한 환영연회에 초대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