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3월 1일부 《로동신문》사설

2024년 03월 01일 10:40 공화국

지방공업혁명의 장엄한 포성에 화답하여 강국건설의 전 전선에서 진군기세를 배가해나가자

우리 당과 국가의 변혁적인 로선으로 책정명시된 《지방발전 20×10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기 위한 거창한 지방공업혁명의 포성이 울리였다.이로써 우리는 간고하고도 장구한 투쟁의 려정에서 세대를 이어 신념으로, 락관으로 그려보던 전국의 동시적, 균형적, 비약적발전이라는 휘황한 변천을 엄연한 현실로 펼쳐 지방인민들의 생활을 안정향상시키기 위한 지방발전정책집행에서 의미있고 소중한 진군보폭을 크게 내짚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시, 군의 자립적이며 다각적인 발전을 추동하여 지방경제를 끌어올리고 인민들의 생활수준을 향상시킬수 있는 토대를 닦아야 하겠습니다.》

나라의 모든 시, 군에 현대적인 설비들과 생산공정을 그쯘히 갖춘 지방공업공장들을 10년안에 훌륭히 일떠세우는것은 공화국의 장성발전사에 특기할 거대한 사변적의의를 가지는 일대 혁명이다.

우리 혁명과 국가발전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2024년에 들어와 당중앙은 지방공업공장들의 전면적현대화에 초점을 둔 《지방발전 20×10 정책》을 내놓았으며 그 철저한 실행이라는 력사적인 과제수행을 놓고 실로 많은 고뇌와 심혈을 기울여왔다.당중앙은 모든 방면에서 도시와 농촌, 중앙과 지방의 격차를 줄이고 다 함께 발전하는 문명한 사회건설을 다그치며 특히 지방인민들의 복리를 증진시키고 권익을 보호하며 지방과 농촌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데 우선적인 힘을 넣는것을 우리 당이 현시기 견지해야 할 중요한 원칙, 사회주의전반적발전기를 열어놓기 위하여 반드시 실행하여야 할 정치투쟁과업으로 제시하고 그 실현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들을 강구하도록 하였다.지방인민들의 세기적숙망을 하루빨리 실현하기 위한 거창한 10년혁명의 개시를 선포한 성천군 지방공업공장건설의 착공식은 애국으로 단결하여 국가부흥의 새 전기를 기세차게 열어나가는 총진군대오에 휘황한 래일에 대한 확신을 백배해준 의의깊은 계기로 된다.

지방공업혁명의 장엄한 포성은 전체 인민이 다같이 부럼없는 행복과 문명을 누리는 환희로운 시대가 이 땅우에 눈앞의 현실로 도래하기 시작하였음을 알리는 장쾌한 서곡이다.

인민들에게 온갖 사랑을 기울이는 진정한 인민의 당, 인민을 위해 그 어떤 천만고생도 마다하지 않는 심부름군당이 되려는것은 우리 당의 목표이고 드팀없는 신조이다.우리 당이 오늘 간고분투하며 지방진흥의 새 력사, 지방이 변하고 발전하는 새시대를 펼쳐나가고있는것도 난관을 디디고 솟구친다는것을 과시하자는것보다 온 나라 인민을 더욱 뜨겁게 위해주고 제일 잘해 내세우기 위해서이다.

국가의 전면적발전을 촉진하고 전체 인민에게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안겨주자면 지리적환경과 경제적잠재력, 생활환경에 따라 현존하는 지역적불균형, 격차를 없애야 한다.우리 당은 전체 인민의 절실한 요구와 리해관계가 반영되여있고 그 실행방책이 담겨져있는, 누구나 반기고 환호하는 지방발전정책을 제시하였다.

우리 당이 내놓은 새로운 지방발전정책의 핵은 이 땅에 태를 묻은 사람이라면 그가 어디에서 살든 똑같이 국가의 사회주의시책하에서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누려야 하며 또 그렇게 되게 하자는것이다.우리 당의 근 80년사와 75년을 경과한 우리 국가의 발전행로를 돌이켜보아도 이번 지방공업발전정책과 같이 그 성격과 폭과 심도에 있어서 그처럼 혁명적이고 인민적이며 과학적인 정책은 찾아볼수 없다.결심하면 반드시 해내는 우리 당이 마음먹고 달라붙었기에 이해말에는 《지방발전 20×10 정책》의 첫 산아들인 현대적인 지방공업공장들이 전국의 20개 시, 군에 희한하게 일떠서게 될것이며 10년후에는 전국도처에서 생산기지들이 활기차게 돌아가고 인민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높아가는 뿌듯한 광경을 자부하게 될것이다.

지방공업혁명의 장엄한 포성은 군민의 사상정신과 투쟁기풍에서의 일치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실현하기 위한 일대 혁명이 시작되였음을 알리는 력사적인 장거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지방발전 20×10 정책》실현을 위한 첫 착공에 즈음하여 하신 연설에서 우리 당은 이번에도 지방경제를 추켜세우는 10년혁명의 전위에 우리 군대를 내세웠다고 긍지높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 당이 수많은 인민군관병들을 지방발전정책실현을 위한 투쟁의 전구에 세운것은 결코 이 땅우에 평온한 기류가 흐르거나 병력이 남아서가 아니다.전면적국가발전을 향한 우리의 진군속도를 부단히 가속화해나가자면 오늘의 순간순간 전체 인민의 정치의식을 더욱 높여주고 투쟁기풍과 일본새에서 새로운 혁신을 일으키도록 하는데 배가의 힘을 넣어야 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최상의 방도는 인민군대의 정신세계와 투쟁본때를 눈으로 직접 보고 실지 따라배우게 하는데 있다.인민군대의 드높은 전투정신과 무비의 희생성, 완전무결한 창조기풍에 대해서는 추호도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인민군대의 사상정신적면모와 투쟁기풍이 해당 시, 군의 일군들과 근로자들, 인민들의 사상의식과 사업태도, 생활방식에까지 영향을 미쳐 모든 면에서 확실한 개변을 안아오고 혁명성과 애국주의, 창조와 랑만, 새시대의 문화로 전환되게 하려는것이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이다.모든 시, 군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이 땅우에 일촉즉발의 첨예한 분초가 흐르고있는 때에 인민군관병들을 지방발전정책실현을 위한 투쟁의 전구에 또다시 세워준 당중앙의 의도를 명심하고 군대와 사상의 일치, 투쟁기풍의 일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의식적으로, 적극적으로 노력하여야 한다.

지방경제의 동시다발적, 균형적발전을 가속화하여 지방인민들의 세기적숙망을 하루빨리 실현하기 위한 거창한 10년혁명은 개시되였다.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인민군대가 높이 울려가는 지방공업혁명의 장엄한 진군포성에 기적창조의 뢰성으로 힘차게 화답해나가야 한다.

《지방발전 20×10 정책》실현을 위한 위대한 혁명사업의 직접적담당자는 시, 군의 책임일군들이다.

시, 군의 당 및 행정경제일군들은 자기가 무엇때문에, 누구를 위해 필요한 사람인가를 항상 자각하며 지방발전정책의 정확한 집행에 전심전력하여야 한다.자력갱생원칙과 과학기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원료기지조성과 지방공업공장들의 기술력량강화에 힘을 넣어 지방공업공장들이 활기차게 돌아가고 인민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높이 울리게 하여야 한다.지방발전정책을 실현하는 과정을 사상교양과정, 사상단련과정으로 확고히 전환시켜 군내일군들과 주민들의 충성심과 애국적열의를 부단히 승화시켜나가야 한다.

인민군대의 발걸음속도이자 지방의 발전속도, 국가의 전면적부흥장성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10년혁명의 전위에서 새시대 전변의 창조자로서의 영예를 높이 떨쳐가는 각급 군종, 군단관하 제124련대 관병들의 공격속도에 보폭을 맞추어나가야 한다.인민군대의 사상관점과 일본새, 생활방식을 따라배워 당중앙의 혁명사상으로 더욱 철저히 무장하고 진취적인 일본새로 맡은 사업에서 부단한 혁신과 변화, 발전을 이룩해나가야 한다.

애로와 난관이 제기될 때마다 결사적인 투쟁으로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을 가장 충실하게, 확실하게 받들어나간 인민군대처럼 정신력을 높이 발휘하며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도약해나가야 한다.

사회주의건설의 각 방면에서 공격기세를 계속 고조시켜 뚜렷하고 발전지향적인 성과를 이루어내야 한다.

경제부문에서는 올해에 또다시 12개 중요고지를 기본과녁으로 내세운 당의 의도를 명심하고 그 성과적점령에 계속 박차를 가해야 한다.과학연구단위들에서는 생산과 건설, 정비보강계획실행에 절실한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는데 힘을 집중하여야 한다.사상문화전선의 제일선을 지켜선 문학예술, 출판보도부문에서 자기 발전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 지방발전정책집행을 힘있게 도모하고 전면적발전을 촉진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의 역할을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새로운 지방발전정책에 깃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크나큰 사랑과 하늘같은 은덕을 깊이 심어주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직선적으로, 공세적으로 진행하여 그들이 당정책관철에서 지혜와 정열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누구나 전면적국가발전의 새 지평을 열어나가는 보람찬 투쟁에서 분발력과 투신력을 배가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일군들이 당에서 준 과업을 집행하기 전에는 쓰러질 권리, 물러설 자리도 없다는 각오를 백배로 가다듬으며 책임성과 창발성, 적극성과 활동성을 배가하도록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

특히 시, 군당위원회들은 책임과 역할을 비상히 높이고 정권기관들의 활동을 힘있게 떠밀어주어 당의 지방발전정책을 실행하는 과정이 그대로 자기 지역의 3대혁명화를 강력히 추진하는 과정, 주민들의 생활에서 실질적인 개선을 가져오는 과정으로 만들어야 한다.

지방공업혁명의 장엄한 포성이 온 나라 전체 인민을 새로운 위훈창조에로 고무하고있다.

모두다 필승의 신심과 자신심을 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 전선에서 진군보폭을 더욱 힘차게 내짚음으로써 공화국의 장성발전사에 우리 세대의 이름으로 자랑찬 승리를 아로새기자.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