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훌륭히 개건된 평양제약공장, 생산능력 수배로 확대

2023년 11월 23일 07:35 공화국

김정은원수님의 직접적인 발기와 령도에 의하여

평양제약공장이 훌륭히 개건되였다.

김정은원수님의 직접적인 발기와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모든 생산공정과 환경이 국제적기준에 부합된 현대적이며 종합적인 의약품생산기지가 마련됨으로써 인민들이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을 더 뜨겁게 받아안을수 있게 되였다.

평양제약공장 준공식이 진행되였다. (조선중앙통신)

평양제약공장 준공식이 21일에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박태성비서와 평양시당위원회 김수길책임비서, 최경철보건상, 국가과학원 김승진원장, 관계부문, 공장의 일군, 종업원들, 건설자들, 공장개건현대화에 기여한 과학자, 기술자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전승국내각부총리는 준공사에서 연설자는 평양제약공장은 인민들의 생명과 건강증진을 위해서는 억만금도 아끼지 않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대해같은 은정에 떠받들려 솟아난 또 하나의 인민사랑의 기념비이라고 말하였다.

준공식 참가자들이 공장을 돓아보았다. (조선중앙통신)

그는 2018년 1월 24일 한겨울의 강추위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몸소 평양제약공장을 찾으시여 공장을 우리 나라 제약공업의 중심, 본보기로 꾸릴데 대한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나라의 천사만사를 돌보시는 속에서도 공장의 개건현대화사업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려주시며 세심히 이끌어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러면서 평양제약공장이 훌륭히 개건되게 되였으며 지난 시기에 비해 몇배나 더 많은 질좋고 효능높은 의약품들을 생산할수 있는 튼튼한 토대가 마련되였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