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청히로시마, 오까야마, 에히메 합동행사
2023년 09월 27일 13:11 동포생활조청원들의 련계를 깊이고 민족교육지원사업에로
조청 히로시마, 오까야마, 에히메현본부 합동행사 《히로시마조고운동회전야제~바람은 서쪽에서 분다~》가 9월 23일 히로시마시내 음식점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히로시마조고 학구의 조청원들 46명이 참가하였다.
모임은 히로시마조고 학구의 조청본부들이 김정은원수님의 강령적서한을 관철하며 오늘의 운동요구에 맞게 각 지역의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조청원들끼리 긴밀한 련계를 취함으로써 조청조직들이 이곳 조고를 중심으로 한 민족교육지원사업에 용약 떨쳐나서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조직되였다.
모임에서는 각 지방에서 벌려온 특출한 조청활동이 발표되였으며 지역 대표들의 발언과 히로시마조고 1口천엔운동에 대한 호소가 있었다.
이어 진행된 오락기획에서 참가자들은 서로 교류를 깊였다.
모임 다음날에 진행된 히로시마초중고 대운동회에는 56명의 조청원들이 참가하여 주차장정리, 음식매대사업을 비롯한 후방사업, 운동회의 분위기를 돋구는 등 이곳 동포들에게 조청의 젊은 힘과 존재감을 과시하였다.
이곳 조청원들은 이틀간을 통해 학구의 조청조직들이 총련중앙위원회결정에 따라 서한관철투쟁을 애국적대중운동으로 발전시켜 각지 우리 학교를 거점으로 동포사회를 청년판, 새세대판으로 들썩이게 할 결심을 새로이 하였다.
조청원들의 교류모임은 쥬시꼬꾸지방에서 진행되는 학예회와 운동회를 비롯한 학교행사를 전후하여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조청히로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