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로/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
2023년 07월 12일 16:18 공화국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전원회의(6월 16-18일)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가 5일 화상회의로 진행되였다.
김덕훈내각총리가 회의를 지도하였다.
회의에서는 상반년도 인민경제계획수행정형을 총화하고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대책을 토의하였다.
박정근내각부총리 겸 국가계획위원회 위원장이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상반년기간 당중앙전원회의들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관철에 떨쳐나선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여러 부문에서 혁혁한 성과들이 이룩된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상반년 인민경제계획수행을 비롯한 경제사업에서 발로된 일부 편향과 원인들을 분석총화하면서 그는 일군들이 맡은 사업을 혁명적으로 전개하지 못한다면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전진을 이룩할수 없다는데 대하여 지적하였다.
보고자는 모든 일군들이 부문과 지역, 단위발전의 뚜렷한 진일보를 이룩함으로써 전인민적투쟁으로 쟁취한 값진 승리와 성과들을 공고히 하며 당중앙전원회의들이 제시한 국가부흥의 웅대한 목표들을 달성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회의에서는 토론들이 있었다.
회의에서는 각급 농업지도기관들이 해당 지역의 전반적인 농업토지를 통일적으로 장악관리하고 농사지도를 과학기술적으로 할데 대한 문제, 국토관리, 생태환경보호사업을 전망적으로, 발전지향적으로 추진할데 대한 문제, 당의 육아정책을 일관하게 관철하며 품질감독사업을 개선하는 문제 등도 언급되였으며 필요한 대책들이 강구되였다.
근로단체들에서도
한편 조선농업근로자동맹 중앙위원회 제9기 제7차전원회의 확대회의가 5일,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제10기 제9차전원회의 확대회의가 6일, 조선사회주의녀성동맹 중앙위원회 제7기 제8차전원회의 확대회의가 11일 화상회의방식으로 각각 진행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