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일성주석님께와 김정일장군님께 전승 70돐 기념메달 수여/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발표

2023년 07월 08일 06:49 정치

김일성주석님께와 김정일장군님께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 기념메달을 수여함에 대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이 7월 1일 각각 발표되였다.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하였다.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 기념메달은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을 성대히 경축하며 전쟁로병들과 전시공로자들을 국가적으로 표창하기 위하여 제정되였다.(6월 6일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이번에 발표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제1360호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나라의 존엄과 자주권을 영예롭게 수호하시고 반제투쟁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며 정의와 평화의 위대한 수호자이시다.

탁월한 군사전략가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군대와 인민을 조국보위성전에로 불러일으키시고 독창적인 군사사상과 탁월한 전략전술, 비범한 령군술로 적들의 수적, 군사기술적우세를 압도하시여 미제의 거만한 코대를 꺾어놓고 인류전쟁사에 길이 빛날 군사적기적을 창조하시였다.

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였던 조국해방전쟁에서 청소한 우리 공화국이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를 타승하고 우리 인민이 영웅적인민으로 력사무대에 당당히 등장할수 있은것은 전설적영웅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특출한 군사적예지와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전후 수십성상 주체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사회주의혁명과 건설, 치렬한 반제반미대결전에서 빛나는 승리를 안아오시였으며 우리 조국을 자주, 자립, 자위로 강대하고 존엄높은 불패의 사회주의국가로 전변시키시였다.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을 타승하시여 우리 조국과 인민이 영원히 승리해나갈수 있는 자랑스러운 전통과 재부를 마련하시고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장을 펼쳐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조국해방전쟁의 빛나는 승리를 안아오시여 우리 혁명과 인류의 반제자주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전승 70돐에 즈음하여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 기념메달을 수여한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제1361호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주체의 기치,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리시여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대를 이어 빛내여주신 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시며 전설적위인이시다.

탁월한 군사의 영재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0대에 최고사령부의 작전대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전법을 체득하시고 위대한 수령님은 곧 조국이라는 철리를 밝혀주시여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마다에 필승의 신념을 안겨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군대를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조국앞에 전대미문의 시련이 닥쳐왔던 시기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굳건히 지켜주시고 5천년민족사의 특대사변들을 안아오시였다.

우리 인민이 년대와 세기를 이어오는 치렬한 반제대결전에서 련전련승하는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하고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 세계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해올수 있은것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비범한 사상과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무비의 담력과 배짱, 천리혜안의 예지로 우리 조국을 일심단결의 정치사상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고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빛나게 계승해나갈수 있는 억년기틀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로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세계만방에 떨쳐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전승 70돐에 즈음하여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 기념메달을 수여한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