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국내의 원료, 연료에 기초하여 고질마그네샤크링카 생산

2023년 05월 23일 07:14 경제

대흥청년영웅광산에서 또 한차례의 기술혁신

《로동신문》(23일부)에 의하면 대흥청년영웅광산(함경남도)에서 나라의 내화물공업발전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새로운 생산체계를 확립하였다. 새로운 생산체계는 이곳 광산에서 채굴되는 마그네사이트광석과 국내에 풍부한 무연알탄에 의거하여 고질마그네샤크링카를 생산하는 공정이다.

이곳 광산은 수입에 의거해야 할 콕스탄을 쓰지 않고 마그네샤크링카와 경소마그네샤를 생산하는 공정을 확립한것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14년전 대흥청년광산(당시)을 찾으신 김정일장군님께서는 국내의 연료에 의한 마그네샤크링카와 경소마그네샤생산의 비콕스화를 실현한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성과를 영웅적위훈으로 내세워주시면서 광산의 이름을 《대흥청년영웅광산》으로 명명해주시였다.

대흥청년영웅광산에서 또 한차례의 기술혁신이 이룩되였다.

무연탄과 덩어리광석으로 마그네샤크링카와 경소마그네샤를 생산하는데 성공한 이후 이곳 광산에서는  여러 용도의 마그네샤제품을 생산할수 있는 선진기술을 적극 개발도입하면서 내화물공업의 주체성을 강화해나갔다.

《로동신문》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나라의 내화물공업이 국내의 자원, 기술을 가지고 세계를 향하여 당당하게 나아갈수 있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시였으며 마그네샤공업과 흑연공업을 비롯하여 전망성있는 경제분야들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여야 한다고 하신 원수님의 강령적인 말씀을 받아안고 광산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이 《고품질의 마그네샤크링카생산체계를 우리 식으로 확립할 목표를 내세웠다.》고 한다.

세계적으로 고질마그네샤크링카는 중유와 천연가스를 연료로 리용해야만이 질적지표를 보장할수 있는것으로 되여있다.

광산에서는 로구조를 새롭게 하고 마그네사이트광석을 2차에 걸쳐 가공하면서 원료준비공정을 혁신하였으며 시행착오를 거듭한 끝에 자체의 힘과 기술로 새로운 고질마그네샤크링카생산의 공업화를 실현하였다.

광산에서 생산하고있는 새로운 고질마그네샤크링카는 규산분함유량을 비롯한 모든 질지표가 세계적기준에 부합되는것으로 하여 그 수요가 계속 높아가고있으며 국내의 금속공업, 세멘트공업부문의 여러 단위에서 도입한데 의하면 강철로들과 소성로들의 수명이 지난 시기보다 훨씬 늘어났다고 한다.

국내의 연료조건으로는 고품질의 마그네샤크링카를 생산할수 없다는 관념을 깨버리고 내화물공업발전의 새 경지를 개척한 이곳 광산의 성과는  조선의 과학기술과 경제발전의 잠재력의 과시로 된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