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각지에서 여러 체육행사

2023년 04월 03일 11:10 공화국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각지에서 여러 체육행사들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전국체육축전 축구경기 시작

2023년 봄 전국체육축전 남, 녀축구경기가 2일부터 시작되였다.

김일성경기장, 5월1일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경기에는 국내의 우수한 남, 녀 각각 16개 축구팀이 참가하게 된다.

참가팀들은 4개 조로 나뉘여 조별련맹전을 치르고 매 조에서 1, 2등을 한 8개 팀은 대각경기방식으로 진행되는 준준결승경기에 진출하게 된다.

준준결승경기에서 이긴 4개 팀은 준결승경기를 진행하며 여기서 패한 두 팀은 3, 4위경기를, 이긴 두 팀은 결승경기를 하게 된다.

첫날 진행된 려명팀과 왕재산팀, 월미도팀과 경공업성팀사이의 남자경기에서는 려명팀과 월미도팀이 각각 4 대 0, 2 대 0으로 이겼다.

4.25팀과 제비팀, 봉화산팀과 리명수팀사이의 녀자경기는 4.25팀과 리명수팀이 각각 5 대 0, 1 대 0으로 이긴 가운데 끝났다.

제3차 전국농업근로자배구경기

제3차 전국농업근로자배구경기가 평성시에서 진행되였다.(《메아리》)

제3차 전국농업근로자배구경기가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평안남도 평성시에서 진행되였다.

평양시와 각 도에서 선발된 남, 녀선수들이 참가한 이번 경기는 조별련맹전과 승자전의 방법으로 진행되였다.

농업근로자들은 경기마다에서 대중체육활동을 벌리는 나날에 련마한 다양한 기술과 집단주의위력, 고상한 도덕품성을 보여주었다.

경기에서는 함경북도 남, 녀선수들이 각각 1위를 쟁취하였다.

중앙기관일군체육경기대회 페막

3월 13일에 개막된 2023년 중앙기관일군체육경기대회가 30일 페막되였다.

4개 조로 나뉘여 롱구, 배구, 태권도, 바줄당기기를 비롯한 종목별경기들이 진행되여 조별종합순위에서 정보산업성, 보건성, 은하무역국, 외국문출판사팀이 1위를 하였다.

청춘거리 롱구경기관에서 진행된 페막식에서는 종합순위와 종목별순위가 발표되고 우승을 쟁취한 단체와 선수들에게 표창장과 메달 등이 수여되였다.

김일국체육상이 페막사를 하였다.

AFC C급감독자격강습 진행

아시아축구련맹(AFC) C급감독자격강습이 3월 15일부터 29일까지 평양시축구학교에서 진행되였다.

체육부문 축구감독, 지도교원들이 참가한 이번 강습에서는 《교수훈련지도의 원리》, 《공몰기와 공감각》, 《련락과 지원》을 비롯한 리론 및 실기강의가 진행되고 감독, 지도교원들의 교수훈련지도능력을 평가하는 사업이 있었다.

참가자들은 이번 강습을 통하여 선수들과 학생들의 경기 및 교수훈련지도를 과학적으로 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대한 인식을 깊이 하였으며 효과적인 훈련수단과 방법들을 창조적용하기 위한 사업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을 나누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