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국가비상설우주과학기술위원회 정기회의 진행

2023년 03월 24일 07:52 공화국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국가비상설우주과학기술위원회 정기회의가 23일 김일성종합대학에서 진행되였다.

국가비상설우주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박태성비서가 회의를 지도하였다.

회의에는 국가비상설우주과학기술위원회 위원들과 국가우주개발국,국가과학기술위원회,교육위원회,국가과학원,대학,과학연구기관의 해당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회의에서는 대학 및 과학연구기관들의 지난해와 2023년 1.4분기 연구과제,위원들의 분공수행정형이 총화되고 이 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편향,극복방도가 진지하게 토의되였다.

올해 2.4분기에 집행할 국가비상설우주과학기술위원회 위원들의 분공조직사업이 있었다.

회의에서는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힘있게 추동해나가는데서 우주개발계획의 단계별목표들을 점령하는것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을 자각하고 올해 시달된 연구과제들을 제기일에 무조건 수행하며 특히 인공지구위성개발을 위한 핵심기술연구와 농업생산,기상관측,자원탐사 그리고 태풍과 큰물,해일을 비롯한 재해감시,우리 식의 통신체계개발과 관련한 우주과학기술연구과제들에 힘을 넣을데 대하여 강조되였다.

사회의 대학 및 과학연구기관들을 우주과학기술연구사업에 보다 적극적으로 인입함으로써 우주개발사업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국가적인 조치에 따라 조직된 국가비상설우주과학기술위원회의 정기회의는 분기 1차씩 진행된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