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각지 준공소식/대안젖소목장 등


남포시의 대안젖소목장이 개건현대화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남포시의 대안젖소목장이 개건현대화되여 준공식이 6일 현지에서 진행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나라의 곳곳에 젖소목장, 염소목장들을 건설하고 이미 있던 젖소목장들을 개건현대화하며 질좋은 젖가공제품들을 많이 생산할데 대한 은정어린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대안젖소목장이 현대적으로 개건됨으로써 시안의 탁아소, 유치원어린이들과 소학교학생들에게 질좋은 젖제품을 더 많이 생산공급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가 튼튼히 다져지게 되였다고 통신은 그 의의를 강조하였다.

준공식에는 남포시당위원회 조영수비서, 관계부문 일군들, 대안구역의 근로자들, 젖소목장 종업원들 등이 참가하였다.

남포시농촌경리위원회 조경국위원장이 준공사를 하였다.

갈마바다가양식사업소

강원도 원산시에 갈마바다가양식사업소가 새로 일떠서 준공식이 1일에 진행되였다.

바다가양식과 해산물가공에 필요한 양식장, 가공장, 축양장, 랭동고, 부두 등이 갖추어진 양식사업소가 건설됨으로써 도의 수산업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할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게 되였다.

한편 강원도의 수산단위들에서 올해에 들어와 여러 정보의 섭조개양식장을 새로 조성하였다.

그리하여 정보당 수십t의 섭조개를 수확하고있다.

라선종축장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라선종축장(함경북도)이 개건현대화되여 1일에 준공식이 진행되였다.

종축호동들이 개건되고 종합조종실, 인공수정실, 수의실, 위생통과실, 먹이가공장, 배합사료장 등이 새로 건설되였다.

집짐승의 품종별, 생육단계별특성에 맞게 고리형순환생산체계가 구축되였으며 영양가가 높은 먹이풀밭이 조성되고 단백먹이보장을 위한 뿔물등에(アメリカミズアブ)서식장도 마련되였다.

신남포역사

신남포역사가 새로 건설되였다.(《로동신문》)

남포시에 신남포역사가 새로 건설되여 준공식이 8일 현지에서 진행되였다.

항구도시의 특성을 잘 살려 특색있게 꾸려진 역사에는 수송지휘와 려행하는 손님들의 편의를 보장할수 있는 설비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다.

준공사를 한 평양철도국 류원성국장은 신남포역사건설에서 이룩한 성과에 토대하여 시안의 모든 역들과 철도시설들을 현대적으로 개건하고 그 주변살림집들과 봉사시설들을 특색있게 일떠세워 새로운 거리를 형성하기 위한 사업에 적극 떨쳐나설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