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최근 조선에서 인기를 모으는 음식제품들/과일가공품, 기능성장절임 등

2022년 11월 15일 10:35 경제 공화국 주요뉴스

조선의 각지 공장, 기업소들에서는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도움을 주는 새 제품개발사업에 분투하고있다. 최근 맛있고 건강에 좋아 인기를 모으고있는 음식제품들을 소개한다.

산열매를 배합한 새로운 기능성장절임/평양시 선교김치공장에서 개발생산

선교김치공장에서 생산하는 기능성절임,장절임

최근 평양에서 새로운 기능성장절임이 등장하여 시민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선교김치공장에서 개발생산하고있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장절임이라고 하면 물고기, 남새, 두부 등 여러가지 재료들에 간장을 비롯한 양념감을 두고 졸여서 맛을 들인 음식이다.

여러가지 양념이 잘 조화되여 독특한 맛을 내는 장절임은 입맛을 돋구어주는 밥반찬이다.

이번에 선교김치공장에서 개발한 기능성장절임은 각종 남새와 함께 약효가 높은 산열매, 산나물을 넣어서 만든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있다.

봉사망에서 기능성장절임을 구입하는 시민들

현재 이 공장에서는 쩡한 맛과 독특한 감칠맛을 내는 인삼백김치를 비롯한 여러가지 김치들은물론 각종 남새와 산나물에 찔광이, 오미자, 구기자 등 산열매를 배합한 20여가지의 절임, 장절임을 생산하고있다.

장절임작업반 문명철반장(42살)은 《장절임들은 하나하나가 다 인민들의 건강증진과 약리효과를 첫 자리에 놓은 제품들이다.》라고 말한다.

공장에서는 올해 다른 단위들에서 생산하고있는 장절임과는 전혀 다른 기능성장절임을 개발할 목표를 세우고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을 비롯한 식료가공부문의 과학자, 연구사들과 긴밀한 련계를 가지고 연구를 시작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실지 남새와 함께 산열매, 산나물들을 넣으니 맛이 좋지 않았다.

영양가도 그렇지만 맛이 좋아야 하였다.

그리하여 각종 남새와 산열매, 산나물의 특성을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결과 아무 남새에나 약효가 높은 산열매가 다 맞는것은 아니였다.

어떤 남새와 산열매는 오히려 반대작용을 하는것도 있었다.

고심어린 탐구와 여러 차례의 실험끝에 맛좋고 영양가높은 장절임이 완성되였다.

문명철반장은 《처음에 구역안의 식료상점들에 내놓고 주민들이 좋아하겠는가고 우려도 없지 않았다. 하지만 나오자마자 호평을 받으며 수요가 날로 높아지는것을 보고 성공했다는 기쁨에 가슴이 막 설레이였다.》라고 자랑삼아 말한다.

공장에서 만든 기능성장절임들은 올해에 진행된 여러 차례의 인민소비품전시회들에도 출품되여 인기있는 건강식품으로 더욱 소문이 났다.

지금 이 공장에서 생산하는 기능성장절임들은 《버들눈》상표를 달고 수도의 상업망들은 물론 지방에서까지 봉사되고있다.

주민들이 즐겨찾는 《대성산성》과일가공품/천연의 맛과 색, 영양성분을 그대로 보존

《대동강》, 《경흥》, 《선흥》, 《5월1일경기장》, 《금컵》, 《송도원》 등은 국내에 널리 알려진 으뜸가는 식료생산품들을 칭하는 상표로서 인민들이 선호하고 즐겨찾는 인기제품으로 유명하다.

최근년간 국내각지에서 자기의 개성과 특색을 뚜렷이 살리고 지역과 단위를 대표하는 이러한 명제품, 명상품들이 계속 늘어나고있다.

《대성산성》제품도 최근 그 인기와 수요가 오르고있는 대표적실례이다.

《대성산성》상표를 단 여러가지 과일단물

《대성산성》상표를 단 과일병졸임들

《대성산성》은 대성산성식품생산소에서 생산하는 천연건강음료인 과일단물을 비롯한 여러가지 과일가공품을 상징하는 상표이름이다.

이곳 생산소는 대성산성을 끼고있는 평양의 대성구역에 위치하고있다.

기업소명칭과 제품상표에는 예로부터 유명한 평양의 대성산에 고구려때 쌓은 산성의 력사적의미가 담겨져있다.

이곳 생산소에서 최근에 새로 개발하여 내놓은 《대성산성》상표를 단 사과, 배, 복숭아단물은 맛이 좋고 영양학적효능이 높아 어린이들뿐 아니라 사람들이 즐겨찾는 음료로 되고있다.

과일살과 과일즙이 천연그대로 들어있는 과일단물은 우유나 당과류에 비해 K, Ca, Mg, Zn 등의 광물질과 비타민, 식용섬유가 풍부히 들어있어 어린이들의 성장발육과 갈증해소, 피로회복, 알콜해소에 좋다.

또한 동맥경화, 뇌혈전예방과 변비해소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사과, 배, 복숭아를 가공하여 만든 과일병졸임도 맛좋고 영양가가 높아 남녀로소 누구나 좋아한다.

특히 대성구역주민들은 과일의 맛과 색, 영양성분이 천연그대로 보존된 여러가지 《대성산성》과일가공품들을 자기 구역을 대표하는 인기제품으로 호평하고있다.

《대성산성》제품들은 현재 대성백화점과 광복지구상업중심 등에서 그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있으며 각계층 시민들속에서 날을 따라 더욱 친숙해지고있다.

생산소에서는 앞으로 참외와 딸기, 포도, 추리, 오디를 비롯한 여러가지 과일로 된 맛좋고 질높은 과일가공품의 가지수를 보다 확대할 계획이다.

천연활성물질들로 만든 새 음료/오일건강음료종합공장에서 개발생산

오일건강음료종합공장에서 개발한 천연생물암수

각종 음료개발생산단위로 유명한 오일건강음료종합공장에서 최근 《천연생물암수》라 부르는 새로운 기능성음료를 내놓아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있다.

천연생물암수는 말그대로 천연바다생물퇴적암속에 포함되여있는 천연활성물질들을 추출하여 활성수에 넣어 만든 음료수이다.

바다생물암은 신생대 3기에 바다물속에서 갑각류, 파충류, 해조류 그리고 물고기와 미생물들이 쌓이고 화석화된 규조암이다.

바다생물암에는 오랜 기간 깊은 물속에서 환경변화와 지각운동의 영향으로 무산소조건에서 분해된 각종 유기물질들이 풍부히 들어있다.

천연생물암수는 우리 나라 동해지구에 풍부히 매장되여있는 천연바다생물암을 첨단기술과 설비로 가공하여 만들었다.

천연생물암수는 아미노산, 비타민 등 생리활성물질들과 금과 셀렌을 비롯한 필수광물성미량원소들, 희토류원소들, 조섬유, 조단백질, 후민산 등이 주성분을 이루고있다.

천연생물암수를 정상적으로 마시면 생리활성에 필요한 조화로운 천연물질들이 직접 보충되여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면역을 증진시키며 소화장애를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특히 샘물이나 음료수들에서 느낄수 없었던 높은 생리활성기능과 건강지표들이 개선되고 정력이 높아지는것을 점차 느낄수 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특허를 받은 천연생물암수는 지금 전국의 상업봉사망들과 음료매대들에서 봉사되고있다.

【평양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