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성절을 다채롭게 경축/평양에서 여러 행사
2022년 02월 10일 13:38 공화국평양에서 김정일장군님의 탄생 80돐을 다채롭게 경축하고있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9일 평양에서 여러 행사들이 개막되였다.
중앙연구토론회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일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깊이 체득하기 위한 중앙연구토론회가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리일환비서와 중앙과 평양시안의 당, 행정, 근로단체일군들, 무력기관, 과학, 교육, 문학예술, 출판보도, 혁명사적부문, 당간부양성기관의 리론선전일군들이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김정일장군님의 사상리론적업적과 령도의 현명성을 깊이있게 론증한 론문들을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당력사연구소 김영광소장,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 백형철교장, 조선인민군 박영일장령, 조선로동당출판사 김철호사장 겸 책임주필, 청년동맹중앙위원회 문철위원장이 발표하였다.
토론자들은 김정일장군님은 주석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발전풍부화시키시여 자주시대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빛을 뿌리도록 하신 걸출한 사상리론가이시라고 강조하였다.
장군님의 당건설령도사는 비범한 정치실력으로 조선로동당의 불패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해온 불멸의 년대기로 빛나고있다는데 대하여 해설하였다.
토론자들은 장군님의 혁명생애와 혁명업적을 천추만대에 길이 빛내여나가는데서 자기들이 맡고있는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갈 결의를 표명하였다.
중앙미술전시회
광명성절경축 전국미술축전 《애국헌신의 한평생》 중앙미술전시회가 조선미술박물관에서 개막되였다.
전시회장 중심홀에는 백두산정에 서계시는 김정일장군님의 거룩하신 영상을 형상한 미술작품이 모셔졌다.
전시회장에는 장군님의 혁명생애와 위인적풍모를 전하는 영상미술작품들 그리고 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이 현실로 펼쳐지는 내 조국의 자랑찬 모습을 담은 미술작품들이 전시되였다.
개막식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리일환비서와 관계부문 일군들, 평양시내 근로자들이 참가하였으며 승정규문화상이 개막사를 하였다.
우표전시회
김정일장군님의 탄생 80돐경축 우표전시회가 조선우표전시장에서 개막되였다.
김일성주석님의 태양상과 김정일장군님의 태양상을 모신 우표를 반영한 사진문헌이 전시회장에 모셔졌다.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담은 우표들 그리고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건설의 년대들에 이룩한 자랑찬 성과들을 보여주는 우표들, 국가부흥의 새시대가 펼쳐진 조국의 약동하는 현실을 반영한 우표들 등이 주제별로 전시되였다.
우표수집가들이 출품한 다양한 우표들도 전시되였다.
청소년들의 축전
제23차 전국청소년들의 충성의 축전이 개막되였다.
축전에서는 정치, 예술, 체육, 경제축전으로 나뉘여 문답식학습경연, 예술소품경연, 체육경기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들이 진행되게 된다.
청년중앙회관에서 진행된 개막모임에는 청년동맹일군들, 평양시내 청소년학생들이 참가하였다.
모임에서는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 중앙위원회 문철위원장이 보고를 하였다.
료리기술경연
제10차 광명성절료리기술경연이 조선료리협회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9일 평양면옥에서 개막되였다.
경연은 료리사, 접대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이며 우수한 료리가공방법들을 받아들여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90여개 단위가 참가하는 이번 경연은 부문별로 지정해준 료리와 음료를 현장에서 만들어내놓는 료리, 음료기술경연을 기본으로 하면서 창안료리전시회를 배합하여 진행한다.
경연의 마지막날인 11일에는 감자가루음식만드는 방법 보여주기와 우수한 료리사, 접대원들의 시범출연도 있게 된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