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의 각 도특산물식당을 찾아서 (1) 동해의 수산물로 만든 음식이 특기/평양송도각(강원도)


평양에는 각 도의 특산음식들을 전문봉사하는 특산물식당들이 있다. 김정일장군님께서는 1975년 10월 조선로동당창건 30돐을 앞둔 어느날 각 도에서 자기 지방의 특산물을 가지고 평양시에서 식당을 운영하여 수도가 더욱 흥성거리게 할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이에 따라 매 도에서 료리사들이 평양에 올라와 10월 9일부터 19일까지 수도시민들에게 자기 지방의 특산음식들을 만들어 봉사하였는데 장군님께서는 그해 11월 수도시민들의 반영이 매우 좋다고 하시면서 이 사업을 계속할데 대해 교시하시였다. 그후부터 각 도특산물식당들이 생겨나게 되였으며 세월과 더불어 료리는 더욱 발전풍부화되고 수도시민들의 호평속에 운영되고있다. 평양의 각 도특산물식당을 소개한다.

종합조개회

천리마동상린근에 자리잡고있는 평양송도각은 1975년 12월에 개업한 당시 명칭은 강원도특산물식당이였다. 2002년에 평양송도각으로 개칭되였다.

평양송도각 리금실경리(56살)는 《강원도에서 제일 유명한 식당은 원산시에 자리잡고있는 송도원각이다. 평양의 강원도특산물식당도 강원도를 대표하는 송도원각이라는 의미에서 그 명칭을 평양송도각으로 바꾸었다.》라고 말한다.

***************************************

※로그인을 하면 계속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화면 오른쪽우에 있는 「회원등록」을 찾아주세요.

로그인 폼에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