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가나가와어린이페스타2021〉부모와 아이들의 요람으로

2022년 01월 07일 09:41 동포생활

가나가와어린이페스타는 작년에 처음으로 분산개최형식을 취하였다. (사진은 요꼬하마)

1년에 한번, 참가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진행하여온 이 지역의 어린이페스타는 코로나상황에 맞게 이번에 처음으로 분산개최형식을 취하였다.

12월 4일에 가와사끼초급 부속유치반에서, 11일에 남부초급 부속유치반에서, 12일에 니시도꾜제2초중 부속유치반에서, 19일에 요꼬하마초급 부속유치반에서 각각 진행됨으로써 2021년도 어린이페스타가 성공리에 마무리되였다.

가와사끼초급 부속유치반에서 진행된 페스타참가자들(21년 12월 4일)

가나가와에서는 현내의 학령전어린이들의 명부를 수시로 공유하는 등 최근년간 이 사업을 전조직적으로 추진하여왔다.

그런 흐름속에서 진행된 이번 페스타는 우리 유치반을 회장으로 사용함으로써 △유치반의 우월성을 과시하고 △지역밀착형의 행사로 진행하며 △《킷즈》(아이키우기지원써클) 역원들간의 교류와 합심을 도모하자는 3가지 목적을 설정하였다.

남부초급 부속유치반에서 진행된 페스타참가자들(21년 12월 11일)

사무국성원들은 작년 5월부터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하여 달마다 협의를 거듭하여나갔다.

또한 회장마다 개최지역 이외의 《킷즈》역원들이 운영과 준비를 맡는것은 처음되는  시도였다. 《킷즈》역원들은 평소에 접하지 못한 다른 지역의 학령전어린이사업에 대하여  알게 되였으며 그 과정을 통해 이 사업을 현적인 사업으로 다같이 추진해나갈 필요성을 느끼고있었다.

니시도꾜제2초중 부속유치반에서 진행된 페스타참가자들(21년 12월 12일)

활동의미 되새기는 계기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