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인민군 제8차 군사교육일군대회 진행 / 김정은원수님께서 대회를 지도
2021년 12월 07일 06:50 김정은원수님의 활동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인민군 제8차 군사교육일군대회가 12월 4일과 5일 4.25문화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와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는 변천되는 시대와 혁명정세의 요구에 맞게 군사교육사업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일으켜 우리 혁명무력의 핵심진지를 백방으로 강화하기 위해 전군적인 군사교육일군대회를 소집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대회에 참석하시여 지도하시였다.
대회에는 모범적인 군사교육일군들과 총정치국, 국방성, 총참모부의 해당 간부, 지휘관들, 군종, 군단급단위 지휘성원들과 교육보장단위의 공로있는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환영곡이 울리는 가운데 김정은원수님께서 대회장에 나오시였다.
순간 전체 대회참가자들은 탁월한 군건설사상과 정력적인 령도로 인민군대를 조선로동당화된 혁명적당군으로, 첨단화된 현대적인 군으로, 우리 국가와 인민의 믿음직한 수호자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키시며 군력강화의 새로운 발전기, 전성기를 열어나가시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러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를 터쳐올리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인 박정천비서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오일정부장이 주석단에 나왔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성 지휘관들과 군사교육사업에서 공로있는 일군, 교원, 연구사들이 주석단에 자리잡았다.
김정은원수님께서 개회사를 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우리 당의 군정간부후비육성정책과 방침을 받들고 혁명의 교단을 지켜 자기의 지혜와 정열,온넋을 다 바쳐가며 우리 군대의 지휘성원, 핵심골간들을 키워내는데 헌신하고있는 전체 군사교육일군들에게 뜨거운 감사를 보내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군사교육사업을 제일로 중시하고있는 당의 의도와 군사교육일군들의 사명과 임무의 중요성, 대회의 소집목적에 대하여 언급하시고 조선인민군 제8차 군사교육일군대회가 전체 참가자들의 높은 정치적열의와 적극적인 참가밑에 주체적인 군사교육발전로정에서 획기적인 전환의 계기, 도약의 공정으로 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면서 개회를 선언하시였다.
대회에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리영길국방상의 보고에 이어 토론들이 있었다.
보고와 토론들에서는 군사교육사업에서 실제적인 개선, 실질적인 전진을 가져오기 위한 투쟁을 벌리는 과정에 교원들이 정치도덕적품성과 교육자적자질을 갖추고 군사학교들의 교육조건과 환경, 교육방법을 일신시키는 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들이 소개되고 공유되였다.
당의 군사교육중시사상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자기 단위의 실제적인 진보와 혁신으로 립증하겠다는 사상적각오가 부족한데로부터 발로된 일련의 편향들과 그 원인이 분석총화되였다.
보고와 토론들에서는 모든 교육일군들이 군사교육을 하루빨리 더 높이 추켜세우겠다는 각오와 자신심을 가지고 과감한 용기와 분발력, 진함없는 열정과 투지를 발휘하여 군사교육사업전반에서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을 이룩해나갈데 대하여 언급되였다.
대회에서는 당의 군사교육혁명방침관철정형을 기본으로 한 군사교육기관들의 순위가 발표되고 모범적인 단위들에 우승기가 수여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강령적인 결론을 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조선인민군 제8차 군사교육일군대회가 력사적인 당대회가 제시한 웅대한 투쟁강령과 방침에 따라 우리 혁명이 새로운 승리의 다음단계에로 이행하고있는 중대하고 관건적인 시기에 진행되고있다고 하시면서 이번 대회를 특별히 중시하며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고있는 당중앙군사위원회의 전략적의도와 현정세하에서의 군사교육사업의 중요성에 대하여 거듭 강조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모든 군사교육일군들을 당의 사상과 령도에 끝없이 충실한 참된 교육전사로 준비시키며 군사교육사업을 철저히 당의 사상과 정책,방식대로 조직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을 당중앙에 절대충성하는 지휘성원들로 육성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이를 위한 제반 원칙과 군사교육의 발전방향,과업과 방도들을 천명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군사교육일군들이 당과 혁명앞에 지닌 숭고한 사명과 본분을 깊이 자각하고 군사교육혁명수행에 한사람같이 총궐기,총매진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그들이 지녀야 할 기본품성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우리 당을 위하여,위대한 우리 국가와 인민을 위하여,우리 혁명무력의 영원한 강대함과 필승불패를 위하여 일심전력을 다해 군사교육혁명의 새로운 앙양기,도약기를 힘차게 열어나가자고 열렬히 호소하시였다.
원수님께서 결론을 마치시자 전체 참가자들은 독창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한없는 믿음과 사랑으로 군사교육혁명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시는 탁월한 스승을 우러르며 열광의 환호를 터쳐올렸다.
김정은원수님께서 페회사를 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우리 혁명무력의 력사에서 여덟번째로 열린 군사교육일군대회가 참가자들의 높은 열의속에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데 대하여 평가하시고 우리의 군사교육을 국가적으로도 제일 앞선 교육,혁명무력의 핵심진지강화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교육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거듭 당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전체 참가자들이 대회사상과 정신을 깊이 새겨안고 분발하고 또 분발하여 당의 군사교육혁명방침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획기적인 진일보를 가져옴으로써 혁명적당군건설,최정예강군건설에 참답게 이바지하리라는 크나큰 믿음과 기대를 표명하시였다.
대회는 당중앙의 혁명사상과 령도를 높이 받들고 군사교육사업의 강화발전을 위해 혼심을 다 바침으로써 우리 당에 절대충성하는 유능한 군사인재들을 더 많이 육성해나갈 전체 참가자들의 철석의 의지와 혁명적열정이 차넘치는 속에 진행되였다.
대회기간 참가자들을 위한 강습이 있었다.
조선인민군 제8차 군사교육일군대회는 군사교육부문을 당중앙결사옹위의 붉은 보루로 억척같이 다지며 군사교육을 군건설과 군사활동 나아가서 주체혁명의 승리적전진을 추동하는 힘있는 동력으로 전환시키는데서 의의깊은 계기로 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