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성의로 문제를 해결/오사까인권협회에서 제60회 《동포무료법률상담의 날》
2021년 09월 30일 13:00 단체・사업체재일본조선인오사까인권협회(오사까코리아법률생활상담쎈터)가 주최하는 《동포무료법률상담의 날》이 9월 11일에 총련본부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오사까인권협회에서는 결성직후의 2004년부터 동포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상담의 날》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이 확대되는 속에서도 3월 27일과 6월 19일(총련 東淀川지부회관)에 이를 조직하였다.
제60회가 된 이날 《무료상담의 날》에는 모두 5조의 동포들이 찾아왔다.
대응을 맡은 인권협회 安原邦博변호사는 不動産, 姓名変更, 離婚調停, 相続 등 여러 문제들에 대한 상담을 받고 따뜻한 정으로 동포들을 대하였다.
상속문제를 상담한 어느 부부는 《꼭 해결합시다!》고 성심성의로 응해준 安原변호사에게 사의를 표하면서 《최근에는 조직과 거리가 좀 멀어져있었는데 지부위원장이 우리 집을 찾아와 〈상담의 날〉을 안내해주었으니 정말 고맙다.》고 만족스레 말하였다.
다음번 《동포무료법률상담의 날》은 11월 1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오사까인권협회에서는 앞으로도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을 방지하고 동포들의 생명을 지켜나가면서 그들이 안고있는 여러가지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활동을 벌려나갈 계획이다.
【오사까지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