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제8차대회 보고에서〉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열어놓아


1. 총결기간 이룩된 성과

김정은원수님께서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 하신 당중앙위원회 제7기 사업총화보고는 《조성된 대내외형세하에서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주객관적요인들과 심중한 결함들을 인정하고 당과 국가사업전반을 혁신하며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다음단계에로 이행시키는데서 나서는 명확한 투쟁과업과 방도들을 밝힌 위대한 실천강령》(조선중앙통신)이다. 4개 체계로 구성된 보고를 체계별로 본다.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구현

보고의 첫째 체계에서는 2016년의 당 제7차대회이후 지난 5년간에 이룩된 성과에 대해 긍지높이 총화하면서 이 과정에 쟁취한 승리는 새로운 발전의 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열어놓은것으로 특징지을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로동신문》(2020년 6월 7일부)이 밝힌데 의하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을 뜻깊게 경축한 다음날인 2018년 9월 10일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원수님께서는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높이 들고나갈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다음해 원수님께서는 신년사에서 정세와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신념으로 간직하고 우리 식으로 사회주의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데 대하여 말씀하시였다.

***************************************

※로그인을 하면 계속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화면 오른쪽우에 있는 「회원등록」을 찾아주세요.

로그인 폼에 가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