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지도밑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차전원회의 진행/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2021년 01월 11일 07:44 정치【11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차전원회의가 1월 10일 당중앙위원회 본부회의실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전원회의를 지도하시였다.
전원회의에는 당 제8차대회에서 선거된 당중앙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이 참가하였다.
당중앙위원회 부서들과 도, 시, 군당위원회, 성, 중앙기관 책임일군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1차전원회의에서는 조선로동당 총비서동지를 수위로 하는 당중앙위원회 정치국과 정치국 상무위원회를 선거하였다.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을 선거하고 비서국을 조직하였다.
전원회의에서는 당중앙군사위원회를 선거하고 개정된 당규약에 따라 당중앙검사위원회선거를 진행하였다.
당중앙위원회 부장들과 당중앙위원회기관지 《로동신문》 책임주필을 임명하였다.
전원회의에서는 또한 당안에 새로운 규률감독체계를 내올데 대한 의제를 중요하게 연구토의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규률을 강화하는것은 혁명의 참모부인 당이 자기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발휘하기 위한 선결조건으로 된다고 하시면서 당안에 당규약과 당정책을 엄격히 리행하는 강한 규률을 세우고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현상을 뿌리뽑자면 규률감독체계를 새롭게 세워야 한다고 언급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번 당 제8차대회에서 당중앙검사위원회의 권능을 높이도록 한것은 전당에 엄격한 규률과 혁명적기강을 세워 우리 당을 혁명하는 당, 투쟁하는 당, 전진하는 당으로 더욱 강화하는데 중요한 목적이 있다고 강조하시였다.
당중앙검사위원회가 당안에 중앙집권적규률을 더욱 강하게 세우고 중앙의 유일적령도실현에 저해를 주는 당규률위반행위들과 세도, 관료주의, 부정부패, 특세, 전횡을 비롯한 일체 행위들을 감독조사하고 당규률문제를 심의하며 신소청원을 처리하고 당의 재정관리사업을 검사하도록 임무를 새롭게 규제한데 대하여 밝히시였다.
전원회의는 당중앙검사위원회의 권능을 높이고 당안의 규률을 강화하기 위한 감독조사사업을 전문으로 맡아보게 한데 맞게 그 실현을 담보하는 기구적대책으로서 집행부서를 내오기로 결정하였다.
당중앙위원회로부터 도, 시, 군당위원회에 이르기까지 당규률문제를 전임하는 부서가 나오고 자기 활동을 시작하면 당조직규률에 위배되거나 도전하고 규약과 직능을 위반하는 현상들과 혁명적당풍을 흐리게 하는 온갖 현상들이 많이 억제되게 될것이라고 전원회의는 분석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규률감독사업을 맡아보는 부서가 견지하여야 할 사업원칙과 방법, 기본과업들을 명시하시면서 국가규률과 법집행에서 개선을 가져오기 위한 당적지도도 강화하여 당과 국가의 규률을 세우는 사업을 통일적으로, 동시에 밀고나갈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규률위반문제와 신소청원문제들을 처리함에 있어서 항상 당과 혁명의 리익의 견지에서, 당과 대중의 일심단결을 보위하고 튼튼히 다지는 견지에서 사업을 작전하고 전개해나갈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다.
당 제8차대회를 계기로 당안에 규률을 세우는 사업을 실지 감독통제할수 있는 새로운 기구체계, 사업체계가 수립됨으로써 제8기 당중앙위원회가 전당적인 규률강화를 위한 사업을 강력히 전개할수 있는 의의있는 시작점, 전환점이 마련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지도밑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1차전원회의는 당과 혁명앞에 나선 중대한 투쟁로선과 전략전술적방침을 관철하기 위한 사업을 능숙히 조직령도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고 전당에 강철같은 규률과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확립하여 우리 당의 령도력과 전투적기능을 백방으로 강화하는데서 획기적인 계기로 된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