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 총비서 선거에 대하여/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서
2021년 01월 11일 07:42 정치주체110(2021)년 1월 10일
조선로동당 총비서 선거에 대하여
조선로동당 총비서는 전당을 대표하고 령도하는 당의 수반이다.
혁명하는 당에 있어서 당의 수반은 전당의 조직적의사를 체현한 혁명의 최고뇌수이며 령도의 중심, 단결의 중심이다.
당의 수반을 정확히 선거하는것은 혁명위업의 계승기와 새로운 발전기에 더욱 중요하고 사활적인 요구로 나선다.
시대와 혁명이 부여한 가장 책임적이고도 중대한 사명을 걸머진 당의 수반은 전당을 현명하게 령도할수 있는 특출한 자질과 능력을 지니고있어야 한다.
본 대회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할데 대한 정중한 제의를 전폭적으로 지지찬동하였다.
김정은동지는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비범특출한 령도력, 숭고한 풍모를 지니시고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가장 빛나는 업적을 쌓아올리신 주체혁명의 탁월한 령도자이시며 존엄높은 우리 국가와 인민의 위대한 상징이시고 대표자이시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일성-김정일주의당건설사상과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세부적으로, 전면적으로 재정비하시고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빛나게 구현하시여 우리 당을 명실공히 혁명의 강력한 정치적참모부, 정예화된 강철의 전위대오,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로 짧은 력사적기간에 우리 공화국의 종합적국력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는 민족사상 가장 특기할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시대 혁명과 건설에 관한 위대한 실천강령들과 전략전술적지침들이 풍부히 마련되고 주체조선의 제일국력인 일심단결이 백방으로 다져졌으며 혁명의 계승자대오가 튼튼히 준비되고 우리 국가사회제도의 인민적성격이 더욱 뚜렷해지게 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령활한 군령도로 공화국무력을 불패의 혁명적당군, 최정예강군으로 비상히 강화하시고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을 빛나게 실현하시여 우리 조국을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
우리 국가방위력을 그 어떤 침략세력도 넘볼수 없게 자위의 강력한 물리적수단들을 강화하시여 조국과 인민의 안전과 미래를 굳건히 담보해주신 김정은동지의 업적은 민족만대를 두고 길이 칭송할 만고절세의 애국공적이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나라의 경제전반을 정비보강하고 인민경제의 자립화, 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고 조국땅우에 자력자강의 수많은 기념비적창조물들을 일떠세우시였으며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대비약, 대혁신의 시대를 펼치시였다.
인민을 위한 고생, 인민을 위한 창조를 더없는 락으로, 혁명하는 멋으로 여기시며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려정을 쉬임없이 이어가신 김정은동지의 헌신적인 령도의 길에서 우리 인민의 복리증진과 생명안전을 위한 가장 우월한 시책들이 복원되고 나라의 방방곡곡에 세상이 부러워하는 인민의 별천지들이 솟아났다.
혁명의 중하를 다 걸머지시고 조국과 민족앞에 만고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시고도 그 모든 성과를 인민들에게 돌리시며 위대한 인민, 고마운 인민이라고 높이 내세워주시는 김정은동지는 우리 인민모두가 심장으로 우러러따르는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 혁명의 대성인이시다.
김정은동지는 비범한 외교지략과 령활한 대외활동으로 자주와 정의, 평화를 수호하시며 세계정치흐름을 우리 혁명에 유리하게 주도해나가고계신다.
주체혁명의 유일무이한 계승자이시고 령도자이시며 우리 국가의 강대성의 상징이시고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의 수반으로 변함없이 높이 모시는것은 시대와 력사의 엄숙한 요구이고 전체 당원들의 총의이며 우리 인민의 한결같은 념원이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는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의 새로운 승리적전진을 위하여 전체 대표자들과 전당의 당원들,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일치한 의사와 소원을 반영하여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할것을 결정한다.
전당의 당조직들과 전체 당원들,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주체혁명의 탁월한 령도자이신 김정은동지를 위대한 우리 당의 총비서로 높이 모신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당 제8차대회의 결정관철을 위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야 할것이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