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부고】정치선씨

2020년 12월 29일 13:05 알림

이전 총련 후꾸시마현본부 위원장인 정치선동지가 12월 19일 72살을 일기로 투병생활끝에 애석하게도 세상을 떠났다.

1948년 8월 14일 후꾸시마현(福島県) 아이즈와까마쯔(会津若松市)에서 출생한 고인은 会津若松市立鶴城小学校, 会津若松市立第二中学校, 県立会津高等学校, 조선대학교를 졸업하여 총련일군으로 애족애국의 길에 나섰다. 고인은 조청 도호꾸조고위원회 선전부장, 조청 이바라기조고위원회 부위원장, 조청 도꾜도본부 선전부장, 조청도꾜 아다찌지부 위원장, 조청중앙 재정부장을, 1981년 1월부터 총련 후꾸시마현본부 선전부장, 하마도오리지부 위원장, 아이즈지부 위원장, 본부 부위원장 겸 조직부장을 1998년 6월부터 총련후꾸시마현본부 위원장의 중책을 력임하였다.

3명의 아들은 조선대학교를 졸업후 총련본부 조직부장, 현청상회 회장, 부회장으로 고인의 뒤를 따라 애족애국의 길을 이어나가고있다.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총련일군대표단의 한 성원으로 조국을 방문한 고인을 접견해주시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으며 고인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시여 존함시계와 국기훈장제1급, 로력훈장, 국기훈장제2급, 공로매달을 비롯한 갖가지 국가수훈의 영예를 안겨주시였다.

고 정치선동지의 고별식은 12월 22일에 고오리야마시(郡山市)의 開成斎場에서 거행되였다.

(상주는 정희철씨, 고인의 장남)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