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일화총서 《선군태양 김정일장군》에 김정일상을 수여/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혁명일화총서 《선군태양 김정일장군》(증보판) 전 25권이 출판되였다.(《로동신문》)

6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혁명일화총서 《선군태양 김정일장군》에 김정일상을 수여하였다.

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는 김정일장군님께서 혁명무력에 대한 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신 60돐(8월 25일)에 즈음하여 혁명일화총서 《선군태양 김정일장군》(증보판) 전 25권을 출판하였다.

전 25권으로 확대, 증보된 총서에는 장군님께서 위대한 혁명생애의 전기간 167만 4,610여리의 강행군길을 걸으시고 전국의 1만 4,290여개의 단위를 찾으시며 남기신 혁명일화들가운데서 4,815건의 일화들이 날자순으로 수록되여있다.

조선중앙통신은 혁명일화총서 《선군태양 김정일장군》은 김정일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후손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힘차게 투쟁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장엄한 혁명적진군을 적극 고무추동하는데 크게 이바지한 기념비적국보라고 강조하였다.

혁명일화총서 《선군태양 김정일장군》에 김정일상을 수여함에 관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이 8월 22일 채택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