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주석님의 조국해방업적을 격찬/8.15에 즈음하여 조선의 언론들
2020년 08월 16일 09:00 정치15일부 중앙신문들은 조국해방 75돐을 맞으며 발표한 사설에서 김일성주석님의 조국해방업적을 격찬하였다.
《로동신문》은 김일성주석님은 자주, 자력의 기치밑에 민족해방투쟁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신 만고의 전설적영웅이시며 우리 국가와 인민이 영원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고귀한 혁명전통을 창조하신 불세출의 위인이시라고 강조하였다.
신문은 조국해방은 주석님의 민족자주, 자력독립사상의 빛나는 결실이며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신것은 주석님께서 우리 혁명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이라고 지적하고 항일혁명전쟁의 승리는 주체조선의 건국과 발전행로를 자주, 자력으로 줄기차게 수놓아갈수 있게 한 발판으로, 도약대로 되였다고 언급하였다.
신문은 민족자주, 민족자존의 정신을 만장약한 우리 인민의 혁명적진군은 그 누구도, 그 무엇으로써도 멈춰세울수 없다는것이 지나온 75년 력사의 주되는 총화라고 하면서 백두산에서 뿌리내린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변함없이 계승발전시켜나갈 때 우리는 그 어떤 도전도 뚫고나갈수 있고 방대한 목표도 점령할수 있다고 지적하였.
《민주조선》도 김일성주석님은 조선혁명의 닻을 올리신 그때로부터 20성상 백두의 험산준령을 넘고 혈전만리를 헤치시며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민족재생의 은인이시라고 칭송하였다.
조선중앙통신은 《항일의 전설적영웅, 민족재생의 은인》이라는 제목의 글을 발신하여 피어린 항일대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구원해주신 항일의 전설적영웅, 민족재생의 은인이신 주석님의 불멸의 업적은 조국청사에 길이 빛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