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악력의《힘》

2020년 05월 11일 14:37 메아리

여느때면 거들떠보지도 않는 《정년시대(定年時代)》란 신문을 훑어보았다. 유료로인홈의 광고가 많이 실린 신문이다. 인생100년시대의 도래가 고창되는 오늘 정년후의 인생을 모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메아리

◆신문에는 눈길을 끄는 기사가 실려있었다. 《악력(握力)이 강할수록 사망리스크 감소》, 《악력이 온몸의 근력(筋力)의 지표》로 된다는 기사였다. 악력이란 물건을 쥐는 힘인데 단지 그뿐이 아니라 온몸의 근력의 대표적지표로 된다고 한다. 악력이 강한 사람은 온몸의 근력이 강한것으로 보이는데 이것이 약해지면 병이나 부상에 이어진다.

◆악력이 강할수록 오래 산다는 연구결과도 나와있다. 악력이 강한 사람은 심장이나 혈관의 병에 걸리는 비률이 낮다고 한다. 심장의 기능유지에는 말초의 근육의 힘이 중요하고 근력이 있으면 말초 (末梢)환경도 좋아지고 동맥경화나 혈전(血栓)도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고 한다.

◆몸상태를 좋게 한 조건에서 로화를 막는 운동과 식사를 배합하면 악력이 강해진다고 한다. 다만 악력을 단련했다고 하여 오래 산다는것이 아니라 악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일상생활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코로나소동으로 바깥출입을 삼가하라는 자숙조치가 취해진지도 퍼그나 많은 시간이 흘렀다. 신문방송들은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류의하자고 하면서 여러가지 건강체조도 소개하고있다. 코로나소동이 옛말로 전해지는 그날을 그리며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책임진다는 각오가 긴요할 때이다. 우선은 침대머리에 오래전부터 놓여있는 《핸드그립(ハンドグリップ)》를 쥐는것을 일과로 삼자.(성)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