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프로그람경연에서 쾌거/김책공대 학생들, 올해도 활약


지금 인터네트상에서는 세계의 프로그람작성자들의 도전이 끊임없이 계속되고있다. 이런 속에 김책공업종합대학 학생들이 세계적인 인터네트프로그람경연에서 뛰여난 실력을 남김없이 과시하고있다.

17차례 우승/《코드쉐프》경연

인디아에서 주최하는 《코드쉐프》(Code Chef)경연은 세계인터네트프로그람경연들중의 하나로서 240시간동안에 제시된 9개의 문제에 한하여 풀이결과의 정확성정도를 놓고 승부를 겨루는 경연이다.

2009년부터 시작된 《코드쉐프》경연은 현재 매달 첫주 금요일에 시작되여 10일간 진행된다. 경연시간이 길고 프로그람작성에 대한 도전이 매우 치렬하다.

경연에서는 조합수학, 수론, 계산기하, 근사최량화를 비롯하여 자료구조와 알고리듬과 관련한 난도높은 문제들이 제시된다. 출제된 문제들중 1문제는 도전문제로서 난도가 매우 높다.

세계총결승경연에서 문제풀이를 하는 김책공대 학생들

3월 6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이란, 로씨야, 인디아를 비롯한 70여개 나라 및 지역의 1만 5,915명의 대학생들과 프로그람전문가들의 참가밑에 1, 2부류로 나누어 진행된 경연에서 김책공업종합대학 학생들은 뛰여난 실력을 남김없이 발휘하여 각각 우승하였다.

특히 1부류경연에 참가한 정보과학기술학부의 림광성학생(19살)은

***************************************

※로그인을 하면 계속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화면 오른쪽우에 있는 「회원등록」을 찾아주세요.

로그인 폼에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