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국가적인 비상방역대책을 더욱 엄격히/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정신을 받들고

2020년 04월 17일 17:36 공화국

조선에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정신을 높이 받들고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기 위한 위생방역사업을 실속있게 전개해나가고있다.

지난 11일 김정은원수님의 사회로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에서는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에 대처하여 인민의 생명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적대책을 더욱 철저히 세울데 대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공동결정서를 채택하였다. 공동결정서에는 국가적인 비상방역사업을 계속 강화해나가며 올해 경제건설과 국방력강화사업, 인민생활안정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들과 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투쟁과업과 방도가 밝혀져있다.

이튿날 진행된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3차회의에서는 공동결정서에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들의 건강과 생명안전보장에 복종시키는 원칙에서 경제사업을 작전하고 자력자강의 정신으로 정면돌파전을 과감히 벌림으로써 경제발전과 인민생활에 필요한 수요를 충분히 보장할데 대한 과업이 제시되였다.

14일부 《로동신문》은 국가적인 비상방역사업을 더욱 강화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높이 받들고 인민의 생명과 국가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오늘의 방역사업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나가야 한다고 호소하였다.

신문은 무엇보다먼저 비상설중앙인민보건지도위원회의 지휘와 통제에 무조건 절대복종하는 규률과 질서를 더욱 철저히 확립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일부 일군들과 주민들속에서 국가적인 비상방역기간이 장기성을 띠고 아직까지 나라에 전염병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여 전염병예방사업을 만성적으로 대하는 현상들이 나타나고있다고 하면서 전염병을 철저히 막기 위한 사업에서 가장 경계하여야 할 문제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자만하여 각성을 늦추는 현상이라고 지적하였다.

한편 정치국회의정신을 높이 받들고 각지의 공장, 기업소에서 진행되고있는 위생방역사업에 대해서도 소개되였다.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에서는 모든 작업현장과 휴계실들에 대한 소독을 매일 정상적으로 진행하고있으며 하루일이 끝난 후에 로동자들이 개체위생을 철저히 지키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모든 직장들에 소독약을 정상적으로 생산보장하고있는 한편 소독을 방역학적요구에 맞게 진행하도록 강한 규률을 세우고있다. 또한 많은 량의 물을 소비하는 단위의 특성에 맞게 하수도망소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여 비루스전파경로를 철저히 차단하도록 하고있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서는 사람의 손이 많이 가닿는 부분에 대한 소독을 철저히 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으며 먹는물의 소독을 보다 엄격히 하도록 하는 한편 기업소의 하수도망실태를 정상적으로 료해하고 필요한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또한 기업소에 들어오는 유휴자재와 생산된 제품들에 대한 소독사업에도 큰 힘을 넣고있다.

평양기초식품공장에서는 설비들에 대한 소독사업을 강화하는것과 함께 모든 종업원들이 생산현장들에서 위생통과질서를 철저히 지키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또한 된장직장, 발효간장직장을 비롯한 생산현장들에서 수질검사를 정확히 하고 제품생산에 리용하도록 하는 질서를 엄격히 세워나가고있다. 공장에서는 의료일군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종업원들에 대한 건강검진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면서 생산자들이 개체위생을 철저히 지키도록 요구성을 부단히 높이고있다.

이밖에도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 등 많은 공장, 기업소들에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에서 제시된 과업을 높이 받들고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기 위한 방역사업에서 사소한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