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평양종합병원건설, 빠른 속도로 진척/당창건 75돐의 완공을 향하여

2020년 04월 06일 14:02 공화국 주요뉴스

평양종합병원건설이 조선로동당창건 75돐을 맞는 10월의 완공을 목표로 빠른 속도로 진척되고있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겹쌓인 애로와 격난을 뚫고 수도의 한복판에 솟아오르게 될 평양종합병원은 적대세력들의 더러운 제재와 봉쇄를 웃음으로 짓부시며 더 좋은 래일을 향하여 힘있게 전진하는 우리 조국의 기상과 우리 혁명의 굴함없는 형세를 그대로 과시하는 마당이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활기에 찬 평양종합병원 건설장(사진은 모두 4월 3일부《로동신문》)

작년 12월의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는 평양시에 인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현대적인 종합병원을 건설할데 대한 과업을 토의결정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올해에 계획되였던 많은 건설사업들을 뒤로 미루고 평양종합병원건설을 당창건 75돐을 맞으며 완공하여야 할 중요대상으로, 정면돌파전의 첫해인 올해에 진행되는 대상건설중에서도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할 건설로 규정하시고 부지선정으로부터 설계와 건설력량편성, 자재보장문제에 이르기까지 몸소 이끌어주시였다.

건설목표는 대단히 방대하며 공사기일은 긴박하지만 건설장은 당창건 75돐까지 공사를 무조건 끝내려는 불같은 열의로 세차게 끓고있다.

2일부《로동신문》에 의하면 3월 17일에 착공식이 진행된 후 10여일만에 기초굴착실적이 63%계선을 넘어서고 기초콩크리트치기가 동시에 추진되고있다.

건설련합상무에서는 시공의 질과 속도를 다같이 끌어올리는데 목적을 두고 사회주의경쟁을 조직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